노벨뷰 사운드바 NSB1100(이하 NSB1100)은 USB로 연결 가능한 PC용 사운드바다. 일반적인 PC 스피커와는 달리 이름처럼 기다란 막대 형태로, 깔끔한 디자인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고급형 풀레인지 유닛을 탑재해 PC 스피커 버금가는 소리를 자랑하는 것도 장점. 특히 전원은 USB 공급으로 콘센트 걱정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강인숙 기자
NSB1100은 TV 시장이 아닌 PC 시장을 노리고 만들어진 제품이다. 사운드바라는 이름이 무색할 정도로 아담하지만, 공간의 제약이 많은 책상 위에서 본연의 가치를 어김없이 발휘한다. W450xH60xD60mm 24인치 모니터와 비슷한 길이로 모니터 바로 밑에 놓으면 PC스피커처럼 거슬리는 일이 없다. 무게는 710g이다.
기본에 충실한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전원은 PC용 사운드바에 걸맞게 USB 공급 방식이다. 사운드바 뒷면에 부착돼있는 USB 케이블을 사용해 PC나 노트북에 연결해 사용하면 된다. 그 옆에는 헤드폰 단자, 마이크 단자가 있다.
3W 풀레인지 유닛을 2개 탑재해, 6W의 출력으로 모든 음역대를 선명하게 재생한다. 또한, 사용자들이 간편히 사용할 수 있도록 전원 겸용 볼륨 다이얼을 채택했다. 별도의 전원 버튼 없이 컨트롤 다이얼로 볼륨과 전원 모두를 조작할 수 있고, 버튼 옆의 적색 LED로 전원 동작 상태를 쉽게 알 수 있다. 편의를 위해 USB 케이블, 컨트롤 다이얼 등 모든 기능은 우측에 장착돼 더욱 편의성을 높였다.
제품의 전면은 유닛 보호를 위해 메탈 그릴로 설계했으며, 제품 밑면에는 진동 및 미끄럼 방지 충격 흡수 패드를 부착해 섬세함을 더했다. 노벨뷰 사운드바 NSB1100의 사진은 사각형 모양의 외형을 띄고 있지만, 삼각형 모양의 NSB1200 모델도 있어 사용자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