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컴퓨터 사업자몰 그랜드 오픈
온라인 쇼핑 사이트 G마켓이 10월 26일부터 컴퓨터 사업자몰(일명 딜러몰) 카테고리를 오픈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컴퓨터 도매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기존 컴퓨터 관련 도매시장은 온라인 딜러몰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해왔으나, 매입이나 물류 등 높은 진입장벽으로 온라인상에서 매입할 수 있는 경로가 한정된 상황이었다. 이에 G마켓은 기존 기업 소비재 판매에 초점을 둔 사업자전용몰인 비즈온서비스와는 다른 도매 유통을 위한 사업자 매입용 B2B몰을 개설한 것이다.
또한, 국내 컴퓨터 1위 유통사 대원CTS와의 제휴를 통해 기본서비스(도매가격, 방문 수령 등) 외에도 특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했다. 더불어 G마켓 컴퓨터 사업자몰은 현금가와 카드가의 가격을 동일하게 가격정책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존 도매시장이 현금 구매시 카드수수료만큼 할인해주는 방식으로 가격경쟁력을 가졌으나, 카드수수료와 상관없이 현금가로 매입할 때와 같이 카드로 매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컴퓨터 사업자몰은 컴퓨터 관련 도소매업체뿐 아니라 기업, 관공서, PC방 등 대량구매 회원을 위한 사업자전용 카테고리로, 별도 가입 없이 사업자회원 로그인만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G마켓 디지털실 김석훈 상무는 “컴퓨터 사업자몰이 매입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판매점들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며, 시장에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이바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10월 26일 오픈하는 G마켓 컴퓨터 사업자몰은 오픈 프로모션으로 11월 29일까지 매일 쿠폰 4장 발급과 함께 기본 적립금 외 1% 추가 적립금을 제공할 예정이며, 업계 최초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이라는 파격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행사페이지는 G마켓에서 사업자 로그인 후 검색창에 ‘딜러몰 또는 컴퓨터 사업자몰’로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웨이코스, MSI 그래픽카드 ‘지포스 GTX950 시리즈’ G마켓 슈퍼딜 진행
MSI 공식 유통사인 웨이코스가 지마켓과 함께 MSI 대표 그래픽카드 지포스 GTX950 시리즈 단독특가 슈퍼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10월 26일부터 진행된 지마켓 슈퍼딜 프로모션은 정상 판매가 대비 슈퍼딜 쿠폰 7%를 적용, 단 하루, 제품별 20개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또한, 선착순 구매자 30명을 대상으로 특별 사은품인 MSI 게이밍 마우스 DS100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대상 제품 중 ‘MSI 지포스 GTX950 게이밍 2G’는 지름 100mm 듀얼 Torx 팬을 채용한 트윈 프로져5를 적용, 동일 RPM대비 119% 수준의 풍량으로 소음감소는 물론 경쟁사 대비 약 10도 낮은 온도로 구동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GPU 온도가 60도 미만일 경우에는 쿨링팬의 작동을 완전히 정지시켜, 소음을 근본적으로 차단, 최고 수준의 무소음 환경을 제공한다.
본 제품 구매 시 블리자드사의 최신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번들 아이템을 주는 디지털 쿠폰도 함께 증정해, 최신 그래픽카드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자세한 내용과 제품 정보는 MSI-웨이코스 홈페이지(msi.wayco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셀, 짐벌 카메라 ‘DJI 오스모’ 이베이 단독 런칭기념 예약 판매
헬셀이 이베이 단독으로 3축 짐벌 카메라 ‘DJI 오스모’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DJI 오스모는 4K 고화질 동영상을 흔들림 없이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 일체형 소형 짐벌로, 1,200만 화소 카메라가 기본 장착돼 있다. 오스모가 가진 안정화 시스템으로 카메라가 흔들림없이 유지되기 때문에 무거운 삼각대 없이도 장노출 촬영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손으로 들고 찍어도 흔들림 없는 촬영이 가능하다.
카메라 헤드 부분은 360도 회전이 가능해 손쉽게 파노라마를 촬영할 수 있으며, 기본 장착된 카메라는 향후 DJI가 출시할 마이크로포서즈 렌즈교환식 비디오카메라 젠뮤즈 X5, X5R로 장착이 가능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 원리로 설계돼 각종 컨트롤 버튼이 엄지손가락이 위치하는 부분에 배치돼 있어 한 손 조작이 쉽다. 또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DJI GO를 설치하면 녹화, 설정, 카메라 앵글까지 쉽게 제어 할 수 있다. 예약 판매는 11월 초까지 진행하며, 가격은 89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