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블라스터 장착 PC방, 일산 엄지 PC방을 가다
상태바
사운드 블라스터 장착 PC방, 일산 엄지 PC방을 가다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5.10.30 15:2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운드 블라스터 Z가 장착된 PC방

사운드 블라스터 장착 PC방, 일산 엄지 PC방을 가다

고급형 PC방은 어떤 PC방일까? 우선, 사양이 뛰어나야 한다. 하스웰 리프레시 i5 시리즈에 지포스 GTX970 정도면 온라인게임 용도로는 완벽한 PC방이다. 이제 남은 것은 게임 환경이다. 커다란 모니터와 편안한 의자, 넓은 자리와 함께 조용한 환경이면 좋은 PC방이라 말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여기서 한 발짝 더 나아간 고급형 PC방이 되려면, ‘소리’와 ‘입력장치’를 신경 써야 한다. 이 모든 것을 갖춘 일산 엄지 PC방을 찾았다.

김희철 기자

오로지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엄지 PC방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 1동에 있는 고급형 PC방이다. 넓고 깨끗하고 조용한 환경을 갖췄고, 사양도 훌륭하다. 무엇보다 타 PC방에서는 흔히 찾아볼 수 없는 사운드카드, 그것도 무려 크리에이티브 사운드 블라스터 Z를 설치해 뛰어난 음향 환경을 갖췄다. 또한, 최고 스펙의 성능을 갖춘 매드캣츠 R.A.T 7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도 주목할 만한 특징이다. 게임을 즐기기 위한 환경을 ‘제대로’ 제공하는 좋은 PC방이다.

※ 엄지 PC방은 조만간 리그 오브 레전드로 게임 대회가 열릴 계획이다. 게임에 자신 있는 독자라면 엄지 PC방을 찾아 해당 정보를 확인해 보자.

▲ 백석역 6번 출구 쪽으로 나와 100m 정도를 걸어가면 엄지 PC방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반대편에 고양종합터미널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엄지 PC방 입구에서는 특별한 현수막을 볼 수 있다. 사운드카드 설치 PC방이라는 현수막이다. 바로 옆에는 사운드카드 설치 PC방이라는 LED가 빛나고 있다.

▲ 카운터는 차분하게 정돈된 느낌이다. 먹거리들도 깔끔하게 진열돼 있다.

▲ 굉장히 청결한 환경이다. 우선 세스코 멤버스 인증서로 벌레 걱정이 없다. 화장실 앞에는 건조기를 뒀고, 휴지 및 물티슈도 편하게 뽑아 쓸 수 있게 비치돼 있다.

▲ 내부는 대체적으로 밝고 넓은 느낌이다. 흡연실은 구분돼 있는데, 이 또한 매우 깔끔하다.

▲ 자리는 매우 넓다. 착석해 보니 의자도 매우 편했다. 주목할 만한 특징으로는, 스피커가 없다는 점. 기계식 키보드와 함께 마우스 2종이 놓여 있다.

▲ 기본 마우스가 무려 매드캣츠의 R.A.T 7이다. 알루미늄 패드가 장착돼 좀 더 좋은 환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매드캣츠의 R.A.T 7 컨트롤 프로그램과 함께 사운드 블라스터 Z가 장착돼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엄지 PC방 특성상 헤드폰으로 소리를 듣게 되는데, 사운드가 좋으니 게임에 몰입하기 좋다.

 

엄지PC방 김 완 사장

Q. PC방 매장 분위기나 본체 사양이 굉장히 좋다. 스피커도 없어 시끄럽지도 않고 USB 허브를 외부에 둬 주변기기를 연결하기 편하다. 의자도 편하며 좌석 간 공간 사이도 넓어 옆 사람이 신경 쓰이지도 않는다. 또한, 시간대를 감안하고도 학생 손님이 잘 보이지 않아 조용하다. 고급화에 중점을 둔 PC방이 맞는가?

고급화에 중점을 둔 PC방이 맞다. 원래 정발산에서 타 PC방을 8~9년 운영하다 이쪽으로 온 지 5년 됐다. 가격대는 주변 PC방과 비슷한 수준인데, 아무래도 여기 학교가 옆에 있다 보니 다른 PC방은 학생 위주가 될 수밖에 없다. 학생을 일부러 안 받는 건 아니다. 그런데 아이들이 크게 떠들 때 주변 손님을 위해 제지하다 보니 안 오게 됐다. 가격적으로도 마지노선이 1,200원이라 그대로 유지 중이기 때문에 돈으로도 그렇게 느낀 것 같다.

Q. 사운드카드를 갖춘 PC방은 보기 드문데, 장착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PC방에 스피커가 없어 헤드셋으로만 소리를 듣게 된다. 그래서 항상 음질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다. 편하게 스피커를 트는 것보다 헤드셋을 쓸 때 음질 차이를 알기 쉽다. 이 문제를 놓고 고민하다 헤드폰 안에 앰프가 내장된 걸 썼다. 그런데 해당 제품의 결함 때문에 앰프가 빠진 일반 스틸시리즈 헤드폰을 쓰면서 여기에 사운드카드를 장착하게 됐다. 현재 사운드 블라스터 Z를 사용 중이다.

Q. 크리에이티브의 사운드카드는 뛰어난 음질을 갖춘 것으로 유명하다. 이를 통한 고객들의 반응은 어떤지?

설치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많은 반응은 듣지 못했는데, 단골 중 한 명이 소리를 구분하기 쉽고 음색이 좋다고 말했다. 평범한 메인보드 내장 사운드에 비해 더 나은 것은 확실한 것 같다.

Q. 매드캣츠의 R.A.T 7 마우스를 기본 마우스로 사용 중이다. 멋진 디자인과 함께 최고 사양의 성능이 장점인 마우스다. 다만, 보급형 가격대는 아니라 기본 마우스로 채택하기 쉽지 않았을 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택한 이유는?

매드캣츠 R.A.T 7은 원래 매니저가 썼었다. 그런데 추천을 받아 한 번 사용해 보니 편하고 좋았다. 그래서 쓰게 됐다. 특히 마우스에 민감한 매니아 분들을 위해 준비했는데, 매장 내 고객 반응도 좋았다. 손에 익어 더 편하게 느끼는 것 같다.

Q. 게임 대회를 준비 중이라고 들었다. 어떤 게임을 준비 중인가?

리그 오브 레전드로 게임 대회를 준비 중이다. 극심한 비수기를 겪어 무얼 할까 생각하던 차에 준비하게 됐다. 활발한 참여가 기대된다. 최초로 하는 게임 대회인 만큼,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일산 지역에서 전통 있는 게임 대회로 이어나가고 싶다. 또한, 조만간 스카이레이크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를 준비 중이니 와서 이번 기회에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 봤으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엄지짱 2016-11-23 15:20:09
여기 진짜 사양 계속 업글됩니다.
주말에 시간 여유있을때 가끔가지만 강추하는 pc방..
cpu,글카,덱헤슘 기계식키보드, 커브드모니터, 게이밍마우스까지 집근처에 있는게 정말 다행입니다~

break200 2015-11-10 14:13:19
우리집 근처라면 가는데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