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드림시드' 프리오픈
상태바
한글과컴퓨터,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드림시드' 프리오픈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5.09.0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대표이사 이홍구, 이하 한컴)는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드림시드’의 프리오픈과 함께 핀테크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드림시드는 한컴이 핀테크 사업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 한컴핀테크(대표 지윤성)의 첫 서비스인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다. 

오는 10월 선보일 드림시드의 정식 서비스는 새로운 사업 모델을 새롭게 공개하는 동시에, 한중일 크라우드 펀딩 기업과 연합 투자를 결합한다. 규모의 투자와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제휴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컴은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크라우드 펀딩 시장을 선도하고, 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한컴은 드림시드의 정식 서비스 오픈에 앞서 7일 프리오픈을 통해 일부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번 프리오픈에서는 IT와 농업 분야의 스타트업을 각각 1곳씩 선정,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IT분야에서는 디자인 기업 바우드(BOUD)와 함께 캐릭터 모양의 자유자재로 휘어지는 액션 카메라 ‘픽’(PIC)의 양산을 위한 기금을 모집한다. 제품의 사전 예약 구매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100개의 판매 후원금은 굿네이버스와 함께 물 부족 국가의 식수 지원 사업에도 기부될 예정이다. 농산물 분야에서는 건축기사 출신의 농부와 손잡고 우수품질의 6년근 인삼을 사용한 순수 홍삼액 양산을 위해 ‘홍삼액’ 펀딩을 추진한다. 펀딩 참여 및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www.dreamsea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컴의 이홍구 대표는 “한컴의 핀테크는 전문적 투자 컨설팅을 겸할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로, 벤처나 스타트업들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컴 역시 벤처 기업으로 시작해 지난 25년간 국민의 사랑으로 성공해 온 만큼,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서비스들이 드림시드를 통해 성공을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