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성 극대화한 무선충전기, 아임커머스 UM2 UMWH-MF5in1 5in1 무선충전 조명 알람시계

2022-01-07     남지율 기자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현대인의 침대 협탁에는 놓여야 할 물건이 아주 많다. 생활의 필수품인 스마트폰이나 무선이어폰은 물론이고 사람에 따라서는 스마트 워치도 함께 충전해야 한다. 필요한 물건은 충전기뿐만이 아니다. LED 무드등과 알람시계도 필수적이다.

아임커머스는 이를 하나의 기기로 해결할 수 있는 신개념 제품을 출시했다. 침대 협탁을 더욱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아임커머스 UM2 UMWH-MF5in1 5in1 무선충전 조명 알람시계(이하 UMWH-MF5in1)’를 주목하길 바란다.

 

제원

모델명 : UMWH-MF5in1
입력 : 9V/1.5A, 12V/1.3A
무선 출력 : 15W (최대)
유선 출력 : 5V/1A, 5V/3A
전원 공급 단자 : USB Type-C
사이즈 : 150x118x94mm
무게 : 284g
재질 : ABS+RUBBER
부가 기능 : LED 무드 조명, 알람 시계
구성품 : 본체, 워치 홀더, 애플 워치 실리콘 커버, 삼성 워치 실리콘 커버, USB C to A 어댑터, USB Type A to C 케이블

 

듀얼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UMWH-MF5in1은 충전기와 LED 무드등, 그리고 알람시계가 하나로 합쳐진 제품이다. 이 중 메인이라 볼 수 있는 충전기로서의 성능은 어떨까?

우선, UMWH-MF5in1에 다양한 구성품이 동봉되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워치 홀더, 애플 워치 실리콘 커버, 삼성 워치 실리콘 커버가, USB C to A 어댑터, USB Type A to C 케이블이 제공된다. 즉, UMWH-MF5in1은 애플 워치와 삼성 워치를 모두 충전할 수 있다. 또한, USB Type C to A 어댑터가 동봉되기 때문에 USB Type-C가 적용된 애플 워치 7세대와도 호환성을 갖췄다.

전원

전원 입력에는 QC 2.0/3.0이 지원되는 9V/1.5A 또는 12V/1.3A가 충전기가 필요하다. 입력 포트는 최신 IT 기기에서 많이 쓰이는 USB Type-C 방식이다.

제품 오른쪽에는 USB Type-A 포트와 워치 홀더 결합부가 위치한다. USB Type-A 포트를 통한 5W/15W 유선충전이 가능하며, 스마트 워치 충전도 지원된다.

무선충전 기능도 탑재됐다. 제품 상단과 하단에 Qi 무선충전기가 탑재됐고 최대 15W 출력이 지원된다. 상단과 하단의 무선충전기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 스마트폰과 무선이어폰을 더욱 쉽게 충전할 수 있다.

 

강력한 부가 기능

버튼의

UMWH-MF5in1에는 다양한 부가 기능이 탑재됐다. 이를 위해 제품 상단에만 5개의 버튼이 더해졌다. 버튼의 크기가 큰 편이고 기능 아이콘이 각인되어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우선, LED 무드등 기능을 테스트해봤는데, 전원이 공급된 상태에서 전구 모양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바로 작동할 정도로 사용법이 간단했다. 주목할 점은 색 온도 변경만 가능했던 기존 제품들과 달리 컬러 변경이 지원된다는 것이다. 파란색이나 빨간색 등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 색다른 분위기 연출이 가능했다.

이외에도 알람 시계 기능도 더해졌다. 누구나 쉽게 시간을 알 수 있을 정도로 큰 시계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점이 돋보였다.

 

마치며

UMWH-MF5in1은 다기능으로 무장한 무선충전기다. 작은 사이즈에 듀얼 무선충전과 스마트 워치 충전이 가능하며, 실생활에 유용한 LED 무드등과 알람 시계가 탑재돼 편의성이 아주 뛰어났다. 또한, 인테리어용으로도 손색없는 깔끔한 디자인도 UMWH-MF5in1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하나의 충전기로 다양한 IT 기기를 깔끔하게 충전하고 싶은 이들에게 UMWH-MF5in1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