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와이파이의 세계로 빠져보자! 디링크 DIR-882 사용법 총정리

2021-03-11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는 이제 공유기의 새로운 대세로 자리 잡앗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를 설치하면 집이나 사무실에서 유선은 물론 무선으로도 1Gbps급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수많은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가 출시된 가운데, 디링크 DIR-882는 저렴한 가격에 AC2600급의 강력한 성능을 지니고 있어 최근 들어 인기가 치솟고 있는 제품이다. 이 기가 와이피아 공유기를 처음 구매했다면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아보자.


공유기 랜선, 이렇게 연결하자

DIR-882를 비롯한 공유기를 사용하려면 먼저 랜선과 연결해야 한다. 이때 현재 사용 중인 인터넷이 유동 IP 방식인지, 고정 IP 방식인지 확인해보자. 대부분의 인터넷 서비스는 유동 IP 방식이지만, 만일 고정 IP인 경우 설정 방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사용 중인 인터넷 회선과 DIR-882를 연결하고 나면 외장형 모뎀을 먼저 켠 뒤 3분 정도 기다린다. 이후 DIR-882의 전원을 켜고 역시 3분 정도 기다린 다음 PC의전원을 켜고 인터넷이 제대로 연결되는지 확인해보자.

사용하는

인터넷과 와이파이 설정하기

사용자와
마법사가
연결
인터넷
DIR-882는
IPTV
공유기에
현재까지
설정

와이파이 비밀번호 변경하기

설정
암호를

DMZ 설정하기

설정
DMZ

내부 IP 변경하기

원룸이나
로컬

공유기 초기화하기

사용 중인 DIR-882 공유기가 가끔 말을 듣지 않을 때가 있을 수도 있다. 이럴 때 가장 간편한 방법은 공장 초기화를 시키는 것이다. DIR-882의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뒤쪽을 보면 인터넷 포트 오른쪽에 작은 리셋 버튼이 있을 것이다.

이 리셋 버튼을 8~10초 간 누르면 공유기 초기화가 완료된다. 공유기가 초기화되면 저장되어 있던 모든 설정이 초기화되며, 펌웨어 버전은 마지막에 업데이트한 버전으로 유지된다.


마치며

이상으로 디링크 DIR-882 사용법을 살펴봤다. DIR-882는 설치도 쉽고 다양한 기능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가정은 물론 사무실, 카페 등 다양한 환경에서 기가 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하기에 적합한 공유기라 할 수 있다. 당신도DIR-882와 함께 기가 와이파이의 세계로 빠져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