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카봉? 이제는 셀카렌즈! 서패스아이 (Surpass-i)

셀카봉이 불편했다면 셀카렌즈

2015-06-02     injoingan
 
 
 
 
 

셀카봉? 이제는 셀카렌즈!

서패스아이 (Surpass-i)

 

셀피를 추구하는 국내 스마트폰 유저들에게 셀카봉은 정말 최고의 발명품이었습니다. 셀카봉도 일반 모노포드에서 유선 셔터버튼에 이어 블루투스 셔터버튼까지 진하해 엄청난 인기를 얻었는데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셀카봉의 위엄은 다시금 나타날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셀카 봉의 단점은 길다랗게 늘여야 하기때문에 주변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며 엄청나게 눈길을 사로잡게 됩니다. 쪽팔림을 느끼는 분들은 절대 사용할 수 없는 아이템이죠. 그래서 등장한것이 바로 셀카렌즈라는 스마트폰에 부착해 사용하는 광각렌즈입니다. 이것은 주변의 시선의식없이 스마트폰의 일반 셀카 촬영하듯이 촬영을 해도 광각렌즈의 넓은 화각으로 셀카 봉과 같은 위력을 보여줍니다.

 
 
 

 

 

셀카 봉의 인기로 다양한 브랜드, 중국의 저렴한 제품들까지 출시하면서 제품의 질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셀카 렌즈 역시 급 인기를 끌면서 저렴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광학기기이기때문에 품질이 무척 중요합니다. Surpass-i 제품은 그래도 많은 분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광각렌즈는 스마트폰의 기본 화각에서 더욱 넓은 화각으로 넓은 화면을 담아낼 수 있는 렌즈인데 이때문에 주변부가 살짝 왜곡되는 현상도 보이지만 잘 이용하면 재미난 사진을 담아낼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Surpass-i 렌즈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네요.

 

 

 

 

 

 

케이스는 제품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저렴한 제품을 구경한 적이 있는데 이렇게 싸보이는걸 왜 쓰나 싶었지만 요 제품은 메탈 바디로 고급스러움이 느껴졌습니다.

 

 

 

 

 

 

 

클립형이기때문에 스마트폰 외에도 태블릿이나 다양한 제품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포장도 꼼꼼하게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파우치와 클리너(융) 그리고 렌즈와 렌즈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셀카 봉도 대단하지만 셀카 렌즈라는게 만들어지다니 놀라운 세상입니다. 정말 생각만 하면 만들어지는 세상에 살고 있는 것 같네요.

 

 

 

 

 

 

 

이렇게나 작습니다. 사용중인 스마트폰 렌즈부에 살짝 물려주기만 하면 되는 매우 간편한 사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각렌즈이기때문에 굉장히 넓은 와이드 화면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셀카 봉처럼 번거롭게 길이를 조절한다던지 버튼을 연결한다던지하는 과정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립 타입이기때문에 눌러서 집게가 열리면 그 사이로 스마트폰을 넣어 고정해주면 됩니다.

 

 

 

 

 

 

 

클립 내부에는 부드러운 고무재질로 제작되어 스마트폰에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를 방지하고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은 클립이 아주 넓게 벌어지지 않아서 두께가 좀 있는 스마트폰이나 케이스로 감싸져 있는 스마트폰에는 장착이 불가능할 수 도 있습니다.

 

 

 

 

 

 

 

이렇게 렌즈부에 클립을 오픈한후 결합하면 끝!

 

 

 

 

 

 

 

후면 카메라에 결합해 보았는데 플래시가 가려지네요.

 

 

 

 

 

 

 

그리고 화면도 살짝 가리게 되는군요.

 

 

 

 

 

 

렌즈를 살짝 돌리면 초점거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초점이 잘 안맞는다 싶으면 렌즈를 살짝 돌려서 조절해주면 됩니다.

 

 

 

 

 

 

 

셀카를 찍기 위해서는 전면 렌즈에 장착해야 겠죠? 화면도 안가리고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기본 후면 카메라로 촬영한 모습입니다. 공룡 피규어가 3개 촬영되고 있네요.

 

 

 

 

 

 

 

셀카 렌즈를 장착해 촬영했더니 공룡이 5개 반이나 촬영되었습니다. 엄청나게 넓어진 화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주변부 화질저하가 발생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어쩔수 없는 상황이죠. 넓은 화각을 얻는대신 화질을 살짝 손해보게 됩니다.

 

 

 

 

 

 

 

전면 카메라로 촬영한 셀카입니다. 인물 사진용으로는 충분한것 같지만 배경이 많이 나오지 않아서 여행이나 단체촬영시 아쉬운 화각입니다.

 

 

 

 

 

 

하지만 셀카 렌즈를 장착하니 이렇게나 넓은 화각으로 배경까지 담아낼 수 있습니다. 주변부 화질저하가 아쉽지만 추억을 넓게 담아내는데는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셀카 렌즈는 광각렌즈입니다. 서패스아이에는 추가렌즈로 매크로 렌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접사렌즈라고도 하죠.

 

 

 

 

 

 

 

매크로 렌즈는 색다른 앵글의 촬영이 가능한 재밌는 렌즈입니다.

 

 

 

 

 

 

 

패키지를 개봉하니 렌즈가 아닌 케이스가 먼저 보이네요.

 

 

 

 

 

 

 

렌즈 보관을 위한 케이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단단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렌즈가 그냥 들어 있는것이 아닌 고정할 수 있게 해서 흔들림 없이 렌즈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 렌즈는 광각렌즈보다 살짝 작은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교체방법은 클립에서 먼저 광각렌즈를 나사 풀듯이 분리해 줍니다.

 

 

 

 

 

 

 

그리고 클립에 매크로 렌즈를 장착해 주면되고 광각렌즈는 케이스에 넣어 보관하면 됩니다.

 

 

 

 

 

 

매크로 렌즈 결합후 스마트폰에 장착해 보았습니다.

 

 

 

 

 

 

 

허걱! 엄청납니다. 화질은 크게 만족스럽지 못하지만 접사 능력은 상당해 보이네요. 많이 사용하지는 않겠지만 재미난 사진을 얻고 싶을때 간간히 사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케이스가 있어서 접사 렌즈 휴대도 편하고 파우치에 함께 담아 가방에 항상 넣고 다니면 좋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서패스아이의 셀카렌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셀카 봉이 화질 손실 없이 촬영하기에 딱 좋기는 하지만 주변의 눈길이 두렵거나 간편한게 좋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셀카 봉 대신 셀카렌즈가 괜찮은 선택일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