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실버 색상 인쇄 가능한 ‘컬러 1000i 프레스’ 출시
상태바
골드·실버 색상 인쇄 가능한 ‘컬러 1000i 프레스’ 출시
  • 김예진 기자
  • 승인 2015.04.2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 www.fujixerox.co.kr)는 업계 최초로 ‘골드’와 ‘실버’ 색상을 구현할 수 있는 디지털 인쇄기 ‘컬러 1000i 프레스(Color 1000i Press)’를 출시했다고 오는 22일 밝혔다.

기존의 아날로그 인쇄 방식으로 금색 또는 은색이 들어간 초대장, 명함, 인증서 등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인쇄 후 금·은박을 입히는 별도의 후가공 작업이 필요하지만 컬러 1000i 프레스를 활용하면 별도의 후가공 없이, 단 한 번의 인쇄 과정으로 금색 또는 은색이 들어간 고부가가치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다.

 

● 업계 최초 ‘골드’, ‘실버’ 색상 구현

골드와 실버 색상을 구현하는 특수 토너는 후지제록스의 독자적인 EA(Emulsion Aggregation) 기법을 활용해 개발됐다. 토너의 입자를 작고 균일하게 만드는 EA기술은 용지에 토너가 정착할 때 이미지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어 광택과 선명한 색상을 구현한다.

또한, 이 제품은 골드와 실버 토너의 농도 조절이 가능하므로 이미지의 원래 컬러를 유지하면서 금과 은의 메탈릭한 효과를 줄 수 있다.

 

● 고부가가치 인쇄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

‘컬러 1000i 프레스’는 골드와 실버 색상 외에도 원하는 부분에만 코팅 느낌을 줄 수 있는 ‘클리어 드라이 잉크(Clear Dry Ink)’를 탑재해 개인 맞춤형 DM(다이렉트메일), 브로슈어 등 1:1 마케팅 인쇄물을 더욱 고급스럽고 가치 있게 제작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2400X2400dpi*의 출력 해상도로 분당 100매를 출력하며, 최대 중량 350gsm**의 특수지까지 폭넓고 다양한 용지를 수용한다.

 

● 자동화 기술로 인쇄작업 효율화 및 생산성 극대화

컬러 1000i 프레스에는 컬러 설정 및 관리 업무를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내장형 인라인 센서(Full Width Array)’가 탑재돼 있어 정확하고 일관된 컬러와 농도를 유지하며, 양면 정합을 자동으로 보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작업자는 준비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으므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우에노 야스아키 한국후지제록스 대표이사 사장은 “컬러 1000i 프레스는 단 한 번의 인쇄 과정으로 금ᆞ은박을 입힌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인쇄물을 제작하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까지 절감시켜 준다”며 “디지털 인쇄 고객들이 사업에 차별화된 가치를 부여하고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