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ocks K50E LED KEYBOARD, 키보드 명가 아이락스의 펜타그래프 게이밍 키보드
상태바
i-rocks K50E LED KEYBOARD, 키보드 명가 아이락스의 펜타그래프 게이밍 키보드
  • 김희철기자
  • 승인 2015.04.0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락스는 국산 키보드의 명가로 저렴한 가격에 비해 성능 좋고 마감이 뛰어난 키보드를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런 아이락스가 2004년 설립 직후 처음으로 선보인 키보드는 KR-6120으로 국내 최초의 펜타그래프 키보드였다. 그 이후 아이락스는 꾸준히 펜타그래프 키보드를 선보이며 11년간 기술력을 쌓아 왔다. 즉, 펜타그래프 키보드 품질은 최고라고 봐도 좋다. i-rocks K50E LED KEYBOARD는 그런 아이락스가 선보인 게이밍 펜타그래프 키보드다.

 

 

김희철 기자

 

한국인에게 최적화된 펜타그래프 키보드 K50E
i-rocks K50E LED KEYBOARD(이하 K50E)는 입력장치 전문 브랜드 아이락스에서 선보인 게이밍 펜타그래프 키보드다. 이름에서 볼 수 있듯, 붉은 빛이 도는 LED가 탑재돼 어두운 곳에서도 정확한 타이핑이 가능하다.. 가장 중요한 특징으로는 3.8mm로 키의 높이가 높아졌다는 점이다. 일반 펜타그래프는 바닥에 가라앉을 정도로 낮은 시저스 방식인데, K50E는 기존 펜타그래프 방식보다 3.8mm 높아져 키의 모서리 부분을 눌러도 정확하게 눌린다. 또한, 타이핑의 안정성 및 내구성이 향상됐다. 물론, 높아졌다고 해도 펜타그래프 고유의 경쾌한 키감은 변함없다.


세심한 배려도 눈에 띈다. 제품 바닥 케이블 위치 변경 홀더를 지원해 키보드 위치를 사용자에 맞춰 잡을 수 있다. 또한, 높이 조절 다리와 고무 패드가 지원돼 밀림 형상을 방지하고 취향에 맞춰 타이핑할 수 있다. 배수홀도 지원돼 타이핑 중 물을 흘려도 밖으로 흘러 나간다. 눈여겨 볼 점은 키 배열이 한국인에게 맞춰 최적화됐다는 것. 엔터 키가 익숙한 역 L 형태로 누르기 편하다. 다중키와 볼륨조절 기능키도 탑재됐다.

 

게이밍 키보드 맞습니다
최근 플런저 타입 키보드가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로 각광받고 있는데, K50E도 널리 사랑받을 수 있는 요건을 갖췄다. 우선 타건감은 펜타그래프 특유의 느낌에 키가 높아진 만큼 누르는 맛이 있고 반발력이 높아 피파온라인을 즐길 때 개인기를 넣기 좋다.


또한, 4가지 터보 모드(노말 모드, 터보13, 터보50, 터보120)를 지원해 빠른 문자입력이 가능하다. PS2 연결시 다중입력은 최대 24키를 지원하며, USB는 최대 13키를 지원해 게임 시 불편함이 없다. 가격은 49,000원이다.

 


▲ 다른 펜타그래프 키보드와 비교해 보니 키가 훨씬 더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덕분에 정확한 타이핑이 가능하며, 연타 속도도 더 빠르다.

 


▲ 우측 상단에는 볼륨 조절 키를 탑재했고, 모드 키를 눌러 터보 모드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 LED 한 칸이 터보 13, 두 칸이 터보 50, 세 칸이 터보 120이다. USB로 연결 시 노말 모드, 터보 13까지 사용 가능하며 PS2로 연결 시에는 터보50, 터보120까지 사용 가능하다.

 


▲ 밝은 곳에서 키보드 LED를 보면 빛이 은은하다. 아예 안 보이는 수준도 아니고 과하지도 않다. 어두운 곳에서 보면 훨씬 더 화려하며 키 위치를 알아보기 쉽다.

 


▲ 후면에는 케이블 옆에 위치 변경 홀이 파여 있다. 높이 조절 다리를 올려 각도를 조절할 수 있고, 이 다리에는 하단에 고무 패드가 붙어 밀리지 않는다. 또한, 배수홀이 뚫려 있어 물을 흘리더라도 밖으로 흘려보낼 수 있다.

 

제원
키 개수 - 104키
접점방식 - 펜타그래프 방식
키이동거리 - 3.8±0.3mm
키압 - 55±15g
키수명 - 3000만회
동시입력 - PS2 24키, USB 32키
방수기능 - O(물세탁 가능, LED부분 제외)
소비전력 - 5V/300mA
케이블 길이 - 180cm
사이즈 - 447x144x33mm
무게 - 610g

 

 

smart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