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경시대회 개최
상태바
제24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경시대회 개최
  • PC사랑
  • 승인 2007.07.1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경시대회 개최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문화진흥원(원장 손연기, www.kado.or.kr)이 주관하는 ‘제24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경시대회’가 7월 13일 9시 백범기념관(용산구 효창동)에서 열린다.

국제정보올림피아드(IOI)* 국내 예선전을 겸하는 이번 대회에는 지난 4∼5월 전국 16개 시·도 교육청별 2차례의 지역예선 대회를 거쳐 선발된 초·중·고교 재학생 295명이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가 필요한 컴퓨터 프로그램 작성능력을 평가하는 문제를 4시간에 걸쳐 푼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과 금상을 수상한 학생에게는 정보통신부장관 상장이 주어진다. 중고등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학생에게는 2008년 이집트(알렉산드리아)에서 개최되는 국제 정보올림피아드에 한국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후보자격이 주어지며, 최종 선발 과정을 거쳐 한국대표로 선발될 경우 국제대회 참가 경비 일체를 지원 받게 된다.

한편,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하는 한국정보올림피아드 대회는 국내 최고 권위의 컴퓨터경진대회로 IT분야의 우수인력을 조기에 발굴하여 미래 핵심인력으로 양성하고자 1984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그동안 청소년들의 정보화에 대한 인식제고와 컴퓨터S/W 개발능력 배양 등 IT영재 육성에 크게 기여해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경시대회와는 별도로 전국의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컴퓨터 S/W작품 공모전을 개최하는데, 창의적 아이디어로 제작된 기초 및 응용분야의 S/W를 오는 7월 18일부터 7월 23일까지 각 시·도 교육청을 통해 접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