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주요 증권 거래소, 자사의 핵심 거래 업무를 위해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플랫폼을 선택
상태바
전세계 주요 증권 거래소, 자사의 핵심 거래 업무를 위해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플랫폼을 선택
  • PC사랑
  • 승인 2007.07.1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주요 증권 거래소, 자사의 핵심 거래 업무를 위해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플랫폼을 선택
AMD는 이탈리아의 증권 거래소인 보사 이탈리아나 (Borsa Italiana)가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시스템을 새롭게 선택했다고 최근 발표하고, 전세계의 주요 증권 거래소들에서 매일 수십억 건 이상의 핵심 증권 거래 업무들이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시스템을 통해 시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AMD 옵테론 기반의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 증권거래소는 뉴욕 증권거래소 (NYSE), 런던 증권거래소, 몬트리올 증권거래소, 필라델피아 증권거래소 및 이탈리아 증권거래소 등이 있으며 그 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들 증권거래소는 업계 최상의 확장성 및 가격 대 성능, 와트 당 성능을 갖춘 AMD 옵테론 프로세서를 채택함으로써 확실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AMD옵테론 프로세서의 독특한 아키텍처는 국제 주식 거래 상에서 발생되는 까다로운 요구조건들에 최적화됐다. 통합 메모리 컨트롤러 및 하이퍼트랜스포트 (HyperTransport™) 기술을 사양으로 갖춘 AMD 다이렉트 커넥트 아키텍처(Direct Connect Architecture) 기반의 AMD 옵테론 프로세서는 추가적인 메모리 대역폭을 갖춰 보다 빠른 속도로 동작하며 데이터 대기 시간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업계 최상의 확장성도 제공해준다.

AMD 월드와이드 커머셜 비즈니스 담당 부사장인 케빈 녹스(Kevin Knox)는 “증권 거래소는 실시간으로 대량의 데이터 처리가 이뤄지는 관계로 IT 분야에서 가장 까다로운 요구 사항을 제시하는 곳이다”라며, “AMD64 기술이 적용된 AMD 옵테론 프로세서는 뛰어난 성능 및 와트 당 성능을 사양으로 갖춤으로써, 증권 거래소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최상의 플랫폼으로 선택되고 있다. 특히 AMD64 기술은 동일하거나 혹은 보다 작은 시스템 사이즈를 가지고도 이들 거래소에서 일어나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 처리 및 거래 업무를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200년 이상 증권 거래를 담당해온 뉴욕 증권 거래소의 유로넥스트(Euronext)는 업계에서의 리더쉽을 유지하기 위해 확실한 경쟁 우위를 제공해주는 AMD의 혁신적인 기술에 의지하고 있다. AMD 옵테론 프로세서는 거래소의 강력한 인프라스트럭처의 일부로서 500대에 달하는 서버상에 탑재되어 기업의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

뉴욕 증권거래소 유로넥스트의 CTO인 스티브 루비노우(Steve Rubinow)는 “뉴욕 증권거래소는 매일 23억 주가 넘는 거래량을 처리하고 있으며, 이를 달러로 환산하면 87억 달러에 달하는 가치를 지니게 된다. 따라서 뉴욕 증권 거래소는 업계에서 가장 안정적이고 강력한 기술을 필요로 하게 됐으며, 이에 IT 전략의 핵심 토대로서 옵테론 프로세서를 선택하게 됐다”며, “고객의 요구 사항이 전례 없이 증가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AMD 옵테론 프로세서의 성능 및 안정성은 우리가 지속적으로 업계 선두의 증권 거래소로서 자리잡을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라고 말했다.

보사 이탈리아나는 최근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HP 프로라이언트(ProLiant) BL 시리즈 블레이드 시스템 서버로 마이그레이션을 실시 했다. 본 거래소는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시스템 구축 이후 서버 집적도를100% 이상 향상시킬 수 있었으며, 동시에 에어컨디셔닝의 사용량을 줄였으며, 성능 및 효율성의 향상을 통해 TCO의 절감을 실현할 수 있었다. 아울러 보사 이탈리아나는 전력 소비량의 변화나 플랫폼의 변경 없이도 AMD의 차세대 쿼드 코어(코드네임명 바르셀로나)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본 시스템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보사 이탈리아나의 이탈리아 증권 거래소 IT 총 책임자인 알레산드로 펠로시(Alessandro Pelosi)는 “향후 거래소의 서버 업무 로드가 더욱 증가하게 되더라도 바르셀로나를 통해 한층 성능을 강화시키고 발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며 “이에 우리는 쉽게 AMD를 선택했으며, 이제 보사 이탈리아나는 향후에 어떠한 양의 방대한 데이터 량도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는 준비를 마치게 됐다”고 말했다.

필라델피아 증권 거래소 역시 AMD 옵테론 프로세서의 혜택을 누리고 있는 또 다른 기관 중에 하나이다. 본 거래소는 뛰어난 초당 처리 속도를 갖추고, 에너지 소비량을 줄여주면서 동시에 데이터 센터의 공간 활용성을 높여줄 수 있는 강력하면서도 가격 효율적인 솔루션을 필요로 했고, 이에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시스템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실시한 바 있다.

필라델피아 증권 거래소는 현재 거래소 내의 최신 거래 인터페이스 및 핵심 애플리케이션들을 2소켓 듀얼 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를 탑재한 HP 프로라이언트 DL385서버를 통해 운영 중에 있다. 아울러 4소켓 듀얼 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HP 프로라이언트 DL585 서버를 구축, 본 시스템 상에서 VM웨어 ESX 서버 가상화 솔루션을 구동함으로써 웹 및 MS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상으로 활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