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WiFi 익스텐더 TL-WA850RE 신제품 출시기념 예약판매 실시
상태바
티피링크, WiFi 익스텐더 TL-WA850RE 신제품 출시기념 예약판매 실시
  • 김희철기자
  • 승인 2015.02.1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공유기 기업인 티피링크(www.tp-link.co.kr)는 2.4GHz 대역을 최대 300Mbps를 지원하는 티피링크 WiFi 익스텐더 TL-WA850RE의 출시에 앞서, 2월13일부터 26일까지 국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주일간 진행될 예약판매를 통해 구매한 고객들은 제품 수령 후, 3월 13일까지 구매 영수증과 패키지 바닥 면에 있는 제품 시리얼 사진을 찍어 티피링크 홈페이지(http://www.tp-link.co.kr/TL-WA850RE/)에 올리면, 3,000원 상당의 GS25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티피링크 WiFi 익스텐더 TL-WA850RE는 WiFi의 신호가 약한 음영지역에 추가해 간편하게 무선영역을 확장하고 기존의 무선 네트워크 신호 강도를 개선해 주는 강력한 WiFi 익스텐더로써, 별도의 전원 어댑터 없이 TL-WA850RE를 메인 공유기와 음영지역 사이에 콘센트, 멀티 탭에 꽂으면 전원 연결이 완료된다. 어댑터 일체형으로 간편할 뿐만 아니라 설치를 위한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합리적인 공간활용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WiFi 음영지역을 최소화 시켜주는 WiFi 신호 확장 부스터인 티피링크 WiFi 익스텐더 TL-WA850RE는 복잡한 설정이 없이 누구나 손쉽게 설치해, 기존 사용 중인 무선 네트워크 범위를 확장해 집안 곳곳에서 WiFi를 즐길 수 있다. 공유기의 WPS 버튼을 3초 정도 누르고, 2분 내에 WiFi 익스텐더 전면의 있는 범위확장 버튼을 약 10초 정도 누르기만 하면, 자동으로 기존 공유기의 보안 설정을 탐색해 동일하게 설정을 적용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게 WiFi를 사용할 수 있다.


무선공유기와 익스텐더간의 거리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거나 신호를 잘 받을 수 없는 위치에 설치한 경우, 익스텐더의 무선 연결이 실패할 수 있다. 기존 제품들은 익스텐더와 공유기 사이에 신호 수신에 적합한 위치를 단번에 찾기가 어려웠던 반면, 티피링크는 사용자의 경험을 고려해 WiFi 익스텐더 TL-WA850RE 전면에 세련된 블루 LED로 스마트 시그널 인디케이터(Smart Signal Indicator)를 탑재했다. 5단계 블루 LED 라이트를 통해 무선 신호 강도를 최대화 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위치를 육안으로 쉽게 알 수 있다.


티피링크 WiFi 익스텐더 TL-WA850RE는 533Mhz를 지원하는 퀄컴 아데로스(Atheros) AR9341 칩셋을 탑재해 안정적인 홈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며, 10/100Mbps RJ45 이더넷 포트로 PC나 노트북은 물론 블루레이, 게임콘솔, 스마트 TV등의 각종 멀티미디어 기기를 TL-WA850RE에 탑재된 1개의 LAN포트에 연결해 엔터테인먼트 어댑터로 사용할 수 있다.


티피링크 코리아의 데이비스 왕 지사장은 “한국의 집안 구조는 많은 장애물로 인해 공유기의 신호가 닿지 않은 음영지역이 생기곤 한다. 때문에 국내 고객들은 다수의 공유기를 구매해 WDS로 연결하거나, 익스텐더로 무선 네트워크 확장을 시도해 보지만, 설정 방법이 번거롭거나 선택할 수 있는 국내 인증 익스텐더 제품이 다양하지 않았다. 티피링크의 WiFi 익스텐더 TL-WA850RE의 출시로 제품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지 않았던 국내 고객들에게 ‘비교하며 선택하는’ 재미를 선사하고 건강한 한국시장 형성에 기여하고 싶다” 고 말했다.



smart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