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에이빙뉴스
상태바
2015년 1월 에이빙뉴스
  • PC사랑
  • 승인 2015.02.0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의 축제 ‘VIP ASIA Awards 2014’, 성황리 종료
 
 



‘아시아가 주목한 올해의 제품’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VIP ASIA Awards 2014(Very Important Product & Promotion ASIA Awards 2014, 이하 VIP ASIA 2014)’가 지난달 28일(금) ‘호텔 리츠칼튼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수상기업 CEO와 관계자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린 ‘VIP ASIA 2014’는 에이빙뉴스 전광식 사장의 개최 선언으로 시작해 감성조명 기업 ‘필룩스’의 노시청 회장과 스마트 헬스케어 웨어러블 브랜드 ‘핏비트’의 욜란다 챈(Yolanda Chan) 아태지역 사장이 축사를 진행했다.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 받고 있는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쟈스민과 전자첼리스트 모니카의 축하공연은 시상식 전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VIP ASIA 2014’는 여느 시상식과는 다르게 런웨이를 접목한 시상식으로 꾸며졌는데 트로피를 수상하는 기업 대표가 모델과 함께 행사장에 마련된 런웨이를 워킹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특별한 세레모니 형태로 진행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축하공연에 이은 디제잉쇼 역시 지루할 틈 없는 행사를 만드는 데 일조했으며 일부 수상기업들의 제품이 로비에 전시되며 눈길을 끌었다.
시상에 이어 에이빙뉴스 발행인 김기대 대표의 ‘상상’이란 주제의 발표와 함께 최근 출판한 ‘삼성 리포트’라는 저서에 대한 간단한 출판기념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IT포털 내에서 1위를 차지하며 중국 내 독보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는 IT전문 미디어 ‘예스키(YESKY)’의 수석 디렉터와 매월 10만 부 이상을 발생하는 중국 섬유패션분야 전문 매거진 ‘패션윈드(Fashion Wind)’의 대표가 직접 현장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VIP ASIA 2014’는 에이빙뉴스의 해외 제휴미디어를 통해 추후 국내뿐 아니라 미국과 중국, 베트남 등에도 함께 보도될 예정이며, 중국 ‘예스키’의 경우 ‘VIP ASIA Awards 2014’ 특별페이지(www.yesky.com/VIP_ASIA_2014)를 개설해 행사소식과 참가기업의 기사를 보도하고 있다.
올해 ‘VIP ASIA’ 제품 부문에는 모바일/컴퓨팅, 전자/가전, 라이프, 하우징, 섬유/패션, 친환경,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백 여 기업들 중 경쟁 심사를 거쳐 조명전문 기업 필룩스의 ‘PolarRail’, 한국 가구산업을 이끌어 오고 있는 에몬스의 ‘Natural Zen Bedroom Set’ 등 총 100개의 수상 기업이 선정됐으며, 전시 분야에서는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가 선정됐다.
 
 

 

[2014 올해의 제품] 플랜트로닉스,
 24시간 사용 가능한 블루투스 헤드셋 ‘백비트 프로’
 




모바일 IT주변기기 종합상사 아이스카이네트웍스의 ‘플랜트로닉스 백비트 프로(Plantronics BACKBEAT PRO)’가 ‘VIP ASIA Awards 2014’ 올해의 제품 모바일 부문에 선정됐다.
세계적인 음향장비기업 플랜트로닉스 ‘백비트 프로’는 기존 헤드폰 사용의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무선 타입으로 제작됐다. 블루투스 기능으로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는 백비트 프로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스피커부분이 90도 회전돼 착용하기 편리하다. 백비트 프로의 가장 큰 장점은 유선 헤드셋에 비해 저하된 음질을 보였던 기존의 무선 헤드셋 단점을 보완해 선명한 음색으로 노래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 음악도 24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해 배터리 사용 시간이 짧다는 블루투스 헤드셋의 취약점을 개선했다.
또한 주변 소음에 방해 받지 않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제품을 밀폐형으로 디자인했으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함께 우수한 통화 품질을 자랑한다. 지원 기기가 100m 떨어진 거리에서도 연결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연결 상태에서 고음역 열화가 거의 없어 노이즈 캔슬링을 꺼버리거나 유선모드로 전환해야 할 필요가 없다.
 
 
 
 
 
[2014 올해의 제품] 아우라,
 성장기 학생 건강 스스로 진단 ‘스마트건강지킴이’
 

아우라의 ICT 융합형 모바일 서비스인 ‘스마트건강지킴이’와 ‘스마트건강지킴이 측정관리프로그램’이 ‘VIP ASIA Awards 2014’ 올해의 제품 모바일 부문을 수상했다.
이 프로그램은 성장기 학생들의 신체성장변화를 또래들과 비교 분석해 본인의 건강 및 성장상태를 진단하고, 맞춤건강정보와 맞춤운동동영상, 흡연정보 등을 모바일과 웹으로 매월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학생과 가정, 학교 스스로 건강수준을 평가하고 개선할 수 있는 ‘스마트건강지킴이 측정관리 프로그램’은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측정된 신장, 체중, 체지방 분석과 흡연측정기 등을 연동해 학생들의 신체 정보를 측정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측정 결과물은 본 소프트웨어와 연동되는 중앙 운영 시스템으로 취합돼 통계 처리되며 그 결과는 무료로 제공되는 별도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스마트건강지킴이’와 인터넷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스마트건강지킴이’는 이렇게 측정된 학생들의 신체 정보를 등록된 학부모의 스마트폰에서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으며, 각 학교별 급식정보 및 영양량, 건강상태, 나이, 성별에 따른 추천 운동 영상도 제공한다.
실제로 지난해 9월부터 광명시에서 시범학교를 통해 이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비만율과 흡연율이 낮아지고 건강관리에 도움이 돼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와 교사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스마트건강지킴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측정관리프로그램’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시행한 2014년도 신산업창출을 위한 SW융합기술고도화 개발 과제에 선정돼 향후 학교에서 지속적으로 체계적인 아동청소년 비만관리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2014 올해의 제품] 패치웍스,
아이폰6 곡면디스플레이 완벽 대응 ‘ITG Edge’ 강화유리
 


패치웍스의 ‘ITG Edge’ 강화유리가 ‘VIP ASIA Awards 2014’ 올해의 제품 모바일 부문을 수상했다.
ITG Edge 강화유리는 신규 아이폰 시리즈의 곡면 디스플레이에 완벽히 대응하기 위해 6개월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완성된 제품이다. 강화유리의 테두리에 액상실리콘을 적용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이미 미국, 한국, 일본, 중국에 기술특허 출원을 완료한 상태이다. 강화유리 부분은 ITG 명성에 걸맞은 최고 신뢰 수준의 유리를 사용했으며 높은 경도와 95%라는 안경보다 높은 투과율, 그리고 강력한 지문방지 코팅이 적용돼 있다. 액상실리콘 부분은 의료기기에 사용되는 인체에 무해한 저점착 고탄력 실리콘이 적용돼 아이폰6 및 6 플러스 등 곡면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모바일기기의 전면부를 코너까지 완벽하게 덮어줘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충격 및 스크래치를 미연에 방지해 준다.
 
 
 
 
[2014 올해의 제품] 이엑스에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이어폰 ‘EXS X10M II’
 


국내 최대 이어폰·헤드폰 유통전문업체 이엑스에스의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이어폰 ‘EXS X10M II’가 ‘VIP ASIA Awards 2014’ 올해의 제품 ‘모바일 부문’을 수상했다.
고가의 외산 명품 이어폰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우수한 품질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큰 주목을 받았던 EXS X10의 장점을 계승한 이 제품은 단단하고 풍부한 저음과 섬세한 중고음부의 재생을 한층 강화해 이전보다 더 섬세한 음질을 제공한다. 또한 크기가 작고 감도가 뛰어나 정확한 소리를 들려줄 수 있는 ‘밸런스 아마추어 드라이버 유닛’과 이에 최적화된 알루미늄 하우징을 새롭게 채용해 다양한 주파수 대역에서 최적의 음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모든 스마트폰에서 통화가 가능한 컨트롤러를 통해 음악감상 및 전화 통화를 편리하게 컨트롤할 수 있으며, 어떠한 케이스 및 범퍼에도 방해 받지 않는 플러그 구조를 갖추고 있어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이어폰 환경을 제공한다.
 
 
 
smartPC사랑   편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