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매직 무선마우스 키보드 세트 RF1430
상태바
아이매직 무선마우스 키보드 세트 RF1430
  • 딴트공
  • 승인 2015.01.31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매직 RF1430 딴트공 리뷰 0 사본.jpg

아이매직 RF1430 딴트공 리뷰 1 사본.jpg

무선의 편리함을 품었다!


 

일체형 컴퓨터가 아닌 이상 데스크 탑에는 생각 보다 많은 선들이 연결 됩니다. 최근에는 USB 케이블을 사용한 충전 기기들이 늘어 남에 따라 데스크 탑에는 더 많은 케이블이 연결 되고있습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케이블을 연결 하지 않아도 되는 키보드와 마우스 사용을 희망하고 있는 것이사실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착한 가격에 출시된 아이매직 RF1430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이매직 RF1430 딴트공 리뷰 2 사본.jpg

패킹디자인


이번 아이매직 키보드 RF1430 제품의 외관 박스는 화이트 색상의 바탕에 제품이미지가 인쇄되어 있었으며 제품의 특징이 사진과 함께 설명이 잘 나와 있었습니다. 측면에는 제품의 색상을 표시되어 있어 제품 박스를 열지 않더라도 내용물의 색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외관 박스에서 느껴지는 이미지는 아이맥 키보드를 연상시키는 이미지라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매직 RF1430 딴트공 리뷰 3 사본.jpg

언박싱


제품 박스를 개봉하면 키보드와 마우스의 모습을 인박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박스를 걷어 내면 각 제품이 비닐에 포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매직 RF1430 딴트공 리뷰 4 사본.jpg

아이매직 RF1430 구성품


무선키보드 RF1430은 키보드,마우스,수신기 그리고 AAA건전지 4개가 구성품으로 들어 있습니다. 처음 제품을 구매시 무선 키보드 마우스 사용을 위해 별도의 배터리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 추가적인 비용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수신기는 키보드 배터리 커버를 열면 그 안쪽 수신기 보관함에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매직 RF1430 딴트공 리뷰 5 사본.jpg

사용방법


아이매직 RF1430 키보드는 별도의 케이블 연결 없이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선기기 입니다. 따라서 키보드와 마우스에 각기 AAA건전지 2개를 넣어 주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함께 들어있는 수신기를 컴퓨터 USB 단자에 연결해 주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키보드와 마우스를 인식하여 정상적으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매직 RF1430 딴트공 리뷰 6 사본.jpg

아이매직 RF1430 디자인 


이번 아이매직 RF1430 키보드는 슬림타입의 키보드 입니다. 두께가 17mm의 얇게 제작되어 있으며 터치감이 부드러운 팬터 그래프 방식의 키보드로 제작되어 가정용은 물론 사무용으로도 적합해 보였습니다.

아이매직 RF1430 딴트공 리뷰 7 사본.jpg

키감 및 소음


기계식 키보드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팬터 그래프 방식의 키보드는 부드러운 터치감을 지원하여 가볍게 터치하는 것 만으로 키보드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보드 터치시 소음이 나지 않아 공공장소에서도 무리없이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조용한 작업공간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의 경우라면 아이매직 키보드 RF1430도 괜찮아 보였습니다. 


아이매직 RF1430 딴트공 리뷰 8 사본.jpg

1000 DPI 마우스


아이매직 RF1430의 무선 마우스는 1000 DPI를 지원하는 마우스 입니다. 물론 게이밍 마우스와 같이 3200 DPI 이상의 해상도는 아니지만 웹서핑과 그래픽 작업등과 같이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부족해 보이지 않았습니다. 또한 저렴한 가격대 임에도 측면에 뒤로가기 버튼이 탑재되어 있어 웹서핑을 보다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이매직 RF1430 딴트공 리뷰 10 사본.jpg

민트의 상큼함을 넣었다


 

키보드의 디자인만 놓고 보면은 아이맥의 키보드와 닮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색상을 연출 하여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이번 필자가 사용해본 제품의 색상은 민트 컬러의 키보드 마우스세트 였습니다. 민트의 특유한 상큼함이 묻어나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해본 결과 연결의 불편함도 사용시 불편함도 없었습니다. 다양한 컬러의 제품들과 착한 가격을 감안 했을때 이번 아이매직 RF1430 키보드 마우스 세트는 분명 매력이 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DTG.gif

아이매직 사본.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