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요 코리아, 완전 방수 디지털 무비 카메라 작티 ‘VPC-CA65’ 국내 시판
상태바
산요 코리아, 완전 방수 디지털 무비 카메라 작티 ‘VPC-CA65’ 국내 시판
  • PC사랑
  • 승인 2007.06.2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요 코리아, 완전 방수 디지털 무비 카메라 작티 ‘VPC-CA65’ 국내 시판

세계적인 디지털 카메라 선도 기업인 산요전기의 한국 현지법인 산요세일즈앤마케팅코리아(대표이사 니시베 스구루, 이하 산요코리아)가 오늘부터 완전 방수 디지털 무비 카메라 ‘VPC-CA65’의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산요코리아 김지웅 부장은 “지난 6월 4일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의 수중 시연회를 통해 신제품 디지털 무비 카메라 ‘VPC-CA65’가 가진 완벽한 방수 기능을 선보인 후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소비자들로부터 판매일 및 가격에 대한 문의가 폭주했다”고 전제하고,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 작티 VPC-CA65는 동영상 기능이 강한 산요 디지털 카메라의 장점에 완전 방수 기능까지 보유하고 있어 휴가철을 앞두고 특히 활동적인 레저 스포츠를 즐기며 미니홈피, 블로그 등에 직접 UCC를 올리는 20 - 30대 젊은 층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고 밝혔다. 작티 VPC-CA65는 촬영 후 바로 컴퓨터에 연결, 디지털 무비 카메라의 즐거움을 웹에서 구현할 수 있으며, 드래그-앤-드롭으로 온라인상에서 이미지와 영상들을 공유할 수 있어 사용상의 간편함과 편리함을 갖추고 있다.

작티 VPC-CA65의 주요 특징

1. 광학 줌 렌즈가 장착된 완전 방수 디지털 무비 카메라로 JIKS IPX8의 방수 레벨을 통과했으며 수심 1.5m 에서 60분간 촬영 가능

오늘날 비디오 카메라는 물 근처 또는 비오는 날, 카메라가 물에 젖거나 물방울이 튀고 더 심한 경우 물에 빠져 아예 사용할 수 없게 될 경우에 대한 우려와 불안감으로 특별한 주의와 관심을 필요로 해왔다. 세계 최초의 포켓 사이즈 완전 방수 디지털 무비 카메라인 작티 VPC-CA65는 소비자들의 이러한 우려를 해소해 준다. 작티 VPC-CA65는 물 가까이에서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물 분사와 눈, 물방울에 대한 걱정 없이 열정과 모험심을 펼치는 활동을 고스란히 기록할 수 있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작티는 서핑과 스노클링 등의 여름철 수중 스포츠, 스키와 스노우 보딩과 같이 물 및 습기가 발생할 수 있는 겨울 스포츠 등 춥거나 덥고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도 흐려짐이나 김 서림 우려 없이 촬영할 수 있다.

2. 촬영 시간을 늘리고 화질을 높이기 위해 뛰어난 MPEG-4 AVC/H.264의 영상 포맷 채택

VPC-CA65는 ISO 세계 표준을 기반으로 MPEG-4 AVC/H.264 영상 포맷을 채택하고 있다. 효과적인 고압축을 통해 개선된 이미지 인코딩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이미지의 화질은 유지하면서 레코딩 시간은 더 길게 확보할 수 있게 됐다. 기존의 전통적 MPEG-4 형식에 비해 H.264 형식은 같은 촬영 시간에서도 더 나은 화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고, 같은 화질의 이미지를 기준으로 한다면 더 긴 시간 동안 촬영이 가능하다. 이 모드는 동영상을 위해 제작됐고 상황에 따라 적용될 수 있다. 4GB SDHC의 메모리 카드를 사용할 경우 TV-HQ 모드로 약 5시간 동안 촬영할 수 있다.

더욱이 MPEG-4 AVC/H.26는 인터넷에서 빠르게 번지고 있는 비디오 전송 서비스를 통해 확장되는 뛰어난 형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촬영한 동영상을 블로그나 포드캐스트에 쉽게 업로드할 수 있다. 이런 특징으로 인해 작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촬영한 동영상을 선반 위에 보관하며 개인적인 기록으로 만족해야 했던 전통적 스타일에서 동영상을 웹에 빠르고 쉽게 업로드해 다른 사람들과 동영상을 공유하는 새로운 스타일로 손쉽게 변화할 수 있다.

작티는 카메라로 찍은 동영상과 사진을 쉽게 활용하기 위해 컴퓨터에서 오리지널 DVD를 편집하고 만들 수 있는 소프트웨어인 ‘어도비 프리미어 엘레멘트 3.0(Adobe Premier Elements 3.0)’와 간편하게 사진들을 보고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Adobe Photoshop Album SE’와 함께 묶음으로 시판될 예정이다.

일본 어도비 시스템즈의 사장인 가레트 J.Ilg(Garrett J. Ilg)는 작티 디지털 무비 카메라와 어도비의 소프트웨어 공급 계약에 관해 “‘어도비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Adobe’s video editing software)’, ‘어도비 프리미어 엘레멘트’는 산요의 작티 신제품과 함께 시판돼 사용자들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작티가 채택한 H.264 포맷은 어도비 프리미어 엘레멘트와 호환되며 앞으로 주류 포맷이 될 것이다. 어도비 시스템즈는 산요와 협력해 사용자들이 더 나은 개인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작티와 결합된 어도비 프리미어 엘레멘트를 계속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3. 아름답고 질 좋은 사진과 동영상 촬영 가능

작티 VPC-CA65는 빠른 속도의 이미지 프로세싱 LSI인 ‘퓨어 포스 엔진 III (Pure Force Engine III)’를 통해 어두운 장소에서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자동 셋팅 시 7룩스 정도의 낮은 빛 아래에서도 촬영할 수 있고 “풍경 선택” 기능 메뉴에서 찾을 수 있는 램프 모드 셋팅을 사용할 경우 2룩스보다 더 어두운 환경에서도 피사체를 고화질로 촬영할 수 있으며 프레임 비율은 자동 조절된다. 600만 화소 의 고해상도 스틸 이미지들은 ISO 1600 수준의 고화질로 촬영할 수 있다. 스틸 이미지의 경우 흔들림을 일으키는 손떨림이 있거나 플래시가 꼭 필요하지 않은 곳에서 촬영할 수도 있는데, 작티 VPC-CA65는 동영상을 위한 ‘손떨림 방지 디지털 이미지 안정화(Anti-shake Digital Image Stabilizer) 기능이 장착돼 있어 밝은 실외에서나 어두운 실내에서나 아름다운 자연의 색과 표현을 그대로 담은 양질의 동영상과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해준다.

4. 기타 특징

- 동영상을 촬영하는 동안 600만 화소의 스틸 이미지를 동시에 촬영할 수 있다.
- ‘세로사진 촬영 모드’가 있어서 카메라를 회전시키지 않고도 세로로 긴 사진이 촬영 가능하다.
- 16:9의 와이드스크린(4.4M : 2816x1584 pixel) 포토 셋팅을 사용해 풀 스크린 모드로 고화질의 텔레비전에서 고해상도 사진을 즐길 수 있다.
- 텔레비전에서 초당 60프레임으로 부드러운 재생이 가능하다.
- ‘디지털 적목 현상 감소’ 기능이 이미지의 적목 현상을 자동으로 감소시킨다.
- 수퍼매크로 기능은 와이드 앵글 사용 시 줌을 1cm까지 당길 수 있다.
- ‘매뉴얼 포커스’로 사진 거리를 16단계 중 한 가지로 셋팅할 수 있다.
- ‘퀵 스탠드바이(Quick Stand-by)’ 기능으로 모니터를 열자마자 바로 녹화하거나 재생할 수 있다.
- ‘말하는 네비게이션(Talking Navigation)’ 기능이 배터리가 다 되거나 메모리가 꽉 찼을 때 알려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