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성능을 갖춘 저렴한 대용량 서버 ‘DL320s 스토리지 서버’ 출시
상태바
한국HP,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성능을 갖춘 저렴한 대용량 서버 ‘DL320s 스토리지 서버’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06.2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성능을 갖춘 저렴한 대용량 서버 ‘DL320s 스토리지 서버’ 출시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오늘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데이터 중심의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하여 특별히 고안된 고용량, 저비용 산업 표준 스토리지 서버인 “HP 프로라이언트 DL320s 스토리지 서버(HP ProLiant DL320s Storage Server)”를 발표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온라인 포털과 검색 서버 시장, 다양한 포털 서비스 및 UCC, IPTV, 웹하드, 메일 시스템 등의 사용량 증가는 고성능 서버 필요와 함께 대용량 스토리지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크게 증가시키고 있다. HP는 이런 대용량의 스토리지를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가장 저렴한 서버 기반의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프로라이언트 DL320s는 중앙 집중화된 단일 NAS(네트웍 장착형 스토리지) 디바이스를 통해 멀티 파일 공유 설치와 관리 인터페이스의 통합을 지원하는 높은 통합성과 고밀도를 자랑한다. 또한 파일 및 프린트 서비스 구현과 관리에 대한 비용과 노력을 줄여줌으로써 중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한국HP ISS사업부 김 훈 이사는 “DL320s 서버 출시는 최근의 프로세서 기술 혁신에 발맞춰 발 빠르게 대응해 온 HP의 TTM(타임투마켓) 리더십을 더욱 분명하게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HP는 차세대 데이터센터 구축에 필요한 높은 업무 처리율과 에너지 효율적인 설계라는 시장의 요구를 해결하면서, 비즈니스 규모와 산업 분야의 구분 없이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한국HP는 DL320 서버가 상반기에 웹 서버와 웹 호스팅 고객에게 큰 바람을 일으켰듯이, 하반기에는 DL320s를 통해 UCC 및 대용량 콘텐츠 분야와 메시징 분야로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폭넓은 용량 확장 역량을 자랑하는 HP 프로라이언트 DL320s 스토리지 서버

HP 프로라이언트 DL320s 스토리지 서버는 스케일 아웃(scale-out: 시스템 유닛 증가를 통한 수평적 확장)과 미디어 리치(media-rich) 컴퓨팅 환경을 위해 설계된 새로운 시스템이다. 초소형 2U 폼팩터의 범위 안에서 기존 데이터센터 인프라에 깔끔하게 들어맞는 프로라이언트 D320s는 웹 애플리케이션부터 데이터베이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대용량 내부 저장 역량과 전력 효율적인 연산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에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정보 검색 업무는 물론이고, 비디오나 메일, 메시징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인텔 제온 3000 시리즈 프로세서와 함께 구현된 이 솔루션은 8GB RAM을 제공한다. 더불어 12베이 표준 핫-플러그 3.5인치 드라이브가 장착되어 최대 9TB의 스토리지 성능을 제공하며 고성능 SAS(직렬 부착형 SCSI)와 대용량 SATA 드라이브를 지원한다. 프로라이언트 DL320s는 두 개의 표준 PCI-익스프레스 확장 슬롯을 통해 스토리지 네트워크에 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HP iLO(통합 라이트-아웃) 관리툴을 이용하여 어디에서든 손 쉽게 관리될 수 있다.

DL320s을 위한 HP 서비스 구현 및 지원 포트폴리오는 전체 TCO를 절감하면서 IT 효율성의 향상을 꾀하는 동시에, 서버와 스토리지의 빠른 구현과 서버 가상화, 지속적인 환경 라이프사이클 지원 관리 등을 위한 포괄적이면서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HP 프로라이언트 DL320s 서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http://h10010.www1.hp.com/wwpc/kr/ko/sm/WF02a/1090373-1115153-1129259.htm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