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최상의 기업용 플랫폼 'AMD 인증 솔루션' 발표
상태바
AMD, 최상의 기업용 플랫폼 'AMD 인증 솔루션' 발표
  • PC사랑
  • 승인 2006.10.1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MD, 새로운 인증 서비스 시작


  AMD는 협력회사들을 위해 새로운 'AMD 인증 솔루션(AVS - AMD Validated Solutions)'을 서비스를 시작한다.


  AVS 프로그램은 업계 최고의 부품들로(best-of-breed) 제작된 플랫폼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는 것에 부응, 솔루션 제공업체가 AMD64 기술을 기반으로 뛰어난 경쟁력을 갖춘 최신의 기업용 시스템을 출시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AMD는 AVS를 통해 철저한 플랫폼 검증 및 테스트를 직접 진행하며 사후 서비스 및 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AMD의 기업시장 부문 수석 부사장인 마티 세이어(Marty Seyer)는 "AMD는 기업 시장의 엔드 유저를 상대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우리의 채널 협력사들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AVS 프로그램은 바로 이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라며 "AMD는 대기업에서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기업 시장에서의 영향력이 확대됨에 따라 채널사를 위한 동급 최강의 클라이언트 및 서버용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특히 AVS는 고객을 위한 솔루션을 제조하기 위한 AMD의 협업 접근 방식을 보여주는 것으로, AMD가 어떻게 적시에 정확한 제품을 시장에 제공할 수 있는가를 잘 설명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AMD는 새로운 솔류션 발표와 함께 AMD CSIP(Commercial Stable Image Platform) 칩셋을 적용한 네 개 메인보드가 우선적으로 AVS 프로그램 인증과 지원을 거친 첫번째 솔루션이 되었으며 AMD 솔루션 제공업체 프로그램(the AMD Solution Provider program) 참여자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주게 됐다. 내년에는 인증을 획득한 서버 플랫폼도 추가될 예정이다.


  AVS 메인보드는 솔루션 제공업체들이 AMD로부터 안정적인 소켓AM2 기반 프로세서를 대량으로 공급받아 플랫폼 제공업체들이 제공하는 칩셋과 안정된 드라이버를 결합하여 기업용 데스크탑 시스템을 손쉽게 조립할 수 있게 해준다. CSIP 칩셋에 기반한 AVS 기업용 데스크탑 솔루션을 출시 중인 AMD 솔루션 제공업체는 Compusys Plc., Equus, Maxdata, Polywell, Seanix, Wortmann AG 및 ZT Group이 있다.


  IDC의 하드웨어 유통 연구 부문 자넷 왁스만(Janet Waxman) 부사장은 "시장 내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솔루션 공급업체들은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 및 지원, 뛰어난 품질의 제품 및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해야 한다"며 "AVS는 시스템 구축 과정에서 테스팅 및 검사 부담을 경감시켜줌으로써 솔루션 공급업체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경쟁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 따라서 협력 업체들은 AVS를 통해 기업용 데스크톱 시스템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지원하고 적시에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 보다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AMD는 AVS 데스크탑 플랫폼을 채널사에게 공급하기 위해 아수스(Asus), ECS 및 MSI와 같은 마더보드 제공업체들과 협력해오고 있다. 엔비디아(NVIDIA Corporation)와 ATI 테크놀로지스(ATI Technologies)의 CSIP 칩셋을 적용한 이들 업체의 마더보드 제품들은 현재 주문 및 구매가 가능하며, 2006년 9월 1일부터 15개월간의 안정화 기간을 명시한 소켓 AM2 플랫폼을 제공 중에 있다.


  ATI 테크놀로지스의 통합 모바일 사업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 책임자인 필 아이슬러(Phil Eisler)는 "오늘날 기업 고객들은 자사의 사업에 이용되고 있는 기술이 지금 구매가 가능한 제품 중 가장 신뢰할 만하고 편리한 제품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지를 알고 싶어 한다"며 "AVS 프로그램은 ATI의 레이디언 익스프레스(Radeon Xpress) 칩셋을 적용한 소켓 AM2 마더보드가 이러한 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AVS 소켓 AM2 마더보드를 위한 강화된 서비스와 지원을 통해, ATI는 한 단계 높은 안정성, 신뢰성 및 서비스를 기업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엔비디아의 MCP 비즈니스 그룹 총괄 책임자인 드류 헨리(Drew Henry)는 "엔비디아는 AMD CSIP의 안정적인 CPU 로드맵에 따라 엔비디아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이미 큰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통합 서비스 및 지원 인프라와 결합한 AVS 프로그램 역시 매우 전망이 밝다"라며 "엔비디아는 향후에도 기업용 데스크톱 솔루션에 대해 고객들이 요구하는 안정성, 품질 및 신뢰성을 갖춘 검증된 엔비디아 비즈니스 플랫폼 PC를 제공하기 위해 AMD와의 긴밀한 협력을 지속해 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본 보도자료는 PC사랑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