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골프 스윙 분석 시스템 ‘엠트레이서’ 발표!
상태바
한국엡손, 골프 스윙 분석 시스템 ‘엠트레이서’ 발표!
  • 우민지
  • 승인 2014.11.2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엡손은 골프 스윙 동작을 분석하여 스마트 기기로 확인할 수 있는 골프 스윙 분석 시스템 ‘엡손 엠트레이서 포 골프 MT500GII(Epson M-Tracer For Golf MT500GII, 이하 엠트레이서 MT500GII)’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한국엡손의 신제품 ‘엠트레이서 MT500GII’는 골프 클럽에 부착해 자신의 골프 스윙을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는 골프 스윙 분석 시스템으로 좀 더 이상적인 스윙 동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골프를 시작하는 초급자부터 더 높은 점수를 목표로 하는 상급 골퍼들을 위한 제품이다.
 
 엡손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고성능 소형 경량 센서(관성 측정 장치 :IMU)’는 스윙, 임팩트, 속도, 샤프트 회전, 템포 등 스윙 동작 분석에 필요한 상세 데이터를 정확하게 측정한다. 측정된 데이터는 전용 어플인 ‘엡손 엠트레이서 골프’(iOS, Android용)를 설치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에 블루투스로 전송되어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는 시각화된 그래프와 3D 이미지로 표시되어 현재 자신의 스윙을 분석하는 것과 동시에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엡손은 측정한 스윙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업로드할 수 있는 웹 서비스 ‘엠트레이서뷰 포 골프(M-Tracer View For Golf)’베타 버전도 12월 5일 오픈 할 예정이다. 클라우드에 축적된 스윙 데이터는 좀 더 심층적인 분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윙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최대 2천개까지 저장할 수 있고 PC로 확인할 수 있다.
 
 제품의 전원은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내장해 2시간 충전으로 4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의 크기는 50(D) x27(W) x16(H) mm이고 무게는 약 15g에 불과하다. 한국엡손은 2014년 12월 5일에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가격은 40만원 대이다.
 
 
Smart PC사랑 | 우민지 기자 woominge@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