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포인트, 라이트온 SSD ZETA 시리즈 선보여
상태바
컴포인트, 라이트온 SSD ZETA 시리즈 선보여
  • 김희철기자
  • 승인 2014.11.2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립스 & 라이트온 디지털솔루션 (PLDS) 그룹의 국내 공식수입사 ㈜컴포인트(대표:유재호)는 2014년 11월 26일 라이트온 브랜드의 SSD 신제품 ZETA 시리즈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이트온 ZETA SSD 시리즈는 조금 생소할 수 있지만, 레노버/델 등 전세계 유명 PC 업체에 공급돼 다양한 사양에 대해 안정성과 호환성을 검증받은 것이 특징이다. 성능도 실리콘모션의 컨트롤러를 탑재하여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라이트온 ZETA 시리즈는 128GB, 256GB, 512GB 3가지 용량으로 출시되며 128G 모델의 경우 7만원대로 출시된다. 최대 520MB/s 속도로 ECC 등의 안정성향상 기술과 3년의 무상보증이 제공된다.


필립스 & 라이트온 디지털솔루션 (PLDS)
세계적인 가전기업 필립스와 대만의 IT/전기/전자제품 전문기업 라이트온의 합자법인으로, 고품질과 고성능을 바탕으로 SSD/ODD 등 데이터 스토리지(저장) 장치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트루스피드/트루프로텍트 기능으로 유명한 플렉스터 브랜드 SSD 제품군을 선보여 기술적 우위를 점한 바 있으며, 라이트온 브랜드 SSD/ODD 제품을 레노버/델 등 세계 유수의 PC 업체에 공급하여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발표한 ZETA 시리즈는 PLDS 그룹의 고품질/고성능/안정성 노하우가 결합된 제품으로 대량생산을 통한 가격적 이점까지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라이트온 SSD 공식수입사 ㈜컴포인트 이상효차장은 “오랜기간 다양한 제품으로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라이트온 SSD 제품군은 제품 자체의 강점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한 24시간 서비스 제공 등 ㈜컴포인트 특유의 유통 노하우를 접목하여 ‘가장 쉬운 SSD’가 될 것” 이라며 밝은 전망을 내비쳤다.


더 자세한 사항은 ㈜컴포인트(전국공통 1899-1918) 및 www.liteo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