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PRO V300 중급형 게이밍 마우스의 등장
상태바
VPRO V300 중급형 게이밍 마우스의 등장
  • 딴트공
  • 승인 2014.11.1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트브 copy.jpg
게임용 마우스 VPRO V300 딴트공 리뷰1 사본.jpg

보급형 그 이상을 넘다! 

 

이번 VPRO V300 게이밍 마우스는 중급형 제품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보급형 제품의 성능과 하이엔드급 제품의 성능을 고루 갖춘 이번 V300은 입문단계를 넘어서는 게이머들을 위한 제품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과 성능으로 무장한 이번 V300 게이밍 마우스를딴트공에서 직접 만나봤습니다.


게임용 마우스 VPRO V300 딴트공 리뷰2 사본.jpg

박스 디자인

 

이번 VPRO시리즈 V300은 제품만큼 박스 디자인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블랙색상에 V300 마우스 그리구 뒷면에는 마우스의 하단 이미지는 물론 제품에 대한 상세 설명이 적혀 있었습니다. 또한 개봉을 위해서는 총 3개의 봉인 스티커를 제거해야지만 게이밍 마우스 V300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게임용 마우스 VPRO V300 딴트공 리뷰3 사본.jpg

V300을 만나다

 

박스는 책표지 처럼 열고 닫을 수 있었으며 플라스틱 케이스에 곱게 포장된 V300을 개봉하기 전에도 미리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제품을 개봉하기 위해서는 하단에 있는 봉인 스티커를 제고해준 다음 플라스틱 케이스를 꺼내주면 VRPO V300 마우스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게임용 마우스 VPRO V300 딴트공 리뷰4 copy.jpg

드라이버 CD 및 사용설명서

 

V300 게이밍 마우스를 받치고 있던 검은색 박스에는 VPRO라고 인쇄되어 있는 봉투가 하나 있었습니다. 그 봉투 안쪽에는 제품 설명서와 V300 드라이브 CD가 함께 들어있었습니다. 제품의 박스 디자인과 포장 구성까지 이번 V300에 거는 기대감을 엿볼 수 있을 정도로 하나하나 신경써서 제작 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게임용 마우스 VPRO V300 딴트공 리뷰5 copy.jpg

V300 구성품

 

V300 게이밍 마우스는 V300 마우스, 사용설명서 그리고 드라이버CD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마우스에 사용설명서가 필요할까?'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게이밍 마우스의 경우 별도의 DPI설정은 물론 측면 LED등의 색조절과 같이 사용자의 편의에 맞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게이밍마우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는 사용설명서가 필요한게 사실 입니다.


게임용 마우스 VPRO V300 딴트공 리뷰6 copy.jpg

제품 디자인  

 

V300 게이밍 마우스는 좌측에 3개의 버튼과 중앙에 스크롤 휠 및 dpi 조절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보든 버튼은 사용자의 편리에 따라 설정변경 할 수 있으며 내장 메모리가 탑재되어 있어 모든 마우스 설정을 스스로 저장하고 기억하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게임용 마우스 VPRO V300 딴트공 리뷰7 copy.jpg

인체공학적 디자인

 

이번 V300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해본 결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마우스의 그립감이 좋을 뿐 아니라 마우스 사용시 손목에 무리감이 적게 느껴졌습니다. 또한 처음 마우스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 거부감이 드는 것이 일반 적이지만 이번 VPRO V300은 처음 마우스를 접했음에도 기존에 필자가 사용하여 익숙해져 있는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디자인이 좌우 대칭으로 되어 있어 오른손 잡이는 물론 왼손잡이의 사용자도 마우스를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어 보였습니다. 


게임용 마우스 VPRO V300 딴트공 리뷰8 copy.jpg

GOLD PLATE USB 단자  

 

중급형 게임용 마우스 답게 V300은 USB를 골드 플레이트로 제작 되어 있었습니다. 골드 플레이트의 경우 일반 UBS에 비해 안정성과 빠른 인식율을 보여주는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알고 있는 HDMI 케이블 또한 일반 제품과 골드타입 2가지로 출시가 되는 이유 역시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데이터 전송을 위함입니다.  


게임용 마우스 VPRO V300 딴트공 리뷰9 copy.jpg

숨쉬는 LED Light

 

이번 V300 게임용 마우스에는 고급스러운 LED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특히 사람이 호흡을 하는 것과 같이 LED등이 자동으로 강약 조절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강약의 조절 기능 또한 설정으로 들어가 사용자 편의에 맞게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용 마우스 VPRO V300 딴트공 리뷰10 copy.jpg

DPI 및 폴링률 조정

 

 사실 보급형과 중급형 게이밍 마우스를 선별할 수 있는 수치는 dpi 수치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VPRO 시리즈 V300은 800,1600,3200,4000까지 총 4개의 DPI를 변경해 가며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보급형 게임밍 마우스가 보통 2400dpi까지 조절이 되는 것에 비해 이번 V300은 최대 4000dpi까지 조절이 가능해 보다 섬세한 컨트롤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폴링률 역시 125Hz, 500Hz, 1000Hz까지 총 3개의 폴링율을 조절해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전문 게이머가 안더라도 이번 V300만 있다면 사용자의 섬세한 컨트롤을 통해 보다 세밀한 조작이 가능해 졌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용 마우스 VPRO V300 딴트공 리뷰11 copy.jpg

마우스를 커스트 마이징 한다

 

V300 게이밍 마우스는 사용자가 원하는 버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버튼에 커스트 마이징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일반적인 키보드 버튼은 물론 복합키보드 (Ctrl + z)와 같이 게임시 필요로 하는 버튼을 별도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기에 FPS게임에 특화 되어 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용 마우스 VPRO V300 딴트공 리뷰 12 copy.jpg

게임을 위한 마우스 V300

 

VPRO 시리즈의 V300은 VPRO 명성답게 중급형 게이밍 마우스라 하기에 충분한 성능을 탑재하고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처음 사용시에도 거부감이전혀 없었습니다. 특히 FPS 게임을 즐겨 하는 필자에게 V300은 섬세한 컨트롤이 가능했으며 키버튼 설정으로 저격을 하는 것은 물론 낮은 포복을 하거나 일어날때 미리 설정해놓은 버튼을 활용해 별도의 키보드 버튼을 누르지 않고서도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만약 게이밍 마우스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 분이 계신다면 이번 기회에 V300을 알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DTG.gif

로이체 copy.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