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임베디드 G 시리즈 SoC, 기즈모 2 개발자용 보드에 탑재
상태바
AMD 임베디드 G 시리즈 SoC, 기즈모 2 개발자용 보드에 탑재
  • 김희철기자
  • 승인 2014.11.1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 (NYSE: AMD)는 오늘, 새롭게 출시되는 기즈모스피어(GizmoSphere)의 기즈모 2(Gizmo 2) 개발자용 보드에 자사의 임베디드 G시리즈 SoC(System-on-Chip)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기즈모스피어는 개발자용 보드 관련 비영리 커뮤니티이다. 기즈모 2는 2세대 오픈소스 개발자용 보드로서, 임베디드 프로그래머와 DIY 사용자들이 광범위한 리눅스 및 윈도우즈 기반의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탁월한 연산 능력과 그래픽 성능을 싱글 플랫폼상에서 제공한다.


AMD의 임베디드 솔루션 마케팅 디렉터인 카말 쿠리(Kamal Khouri)는, “기즈모 2에 탑재된 AMD 임베디드 G시리즈 SoC 프로세서는 강력하고 효율적인 CPU와 GPU를 단일 칩에 결합하였으며, 이를 통해 일반적인 엔트리급 DIY 보드 이상을 필요로 하는 DIY 사용자와 전문가 모두에게 적합한 고성능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기즈모 2는 탁월한 연산 능력과 그래픽 처리 능력을 바탕으로 과학 및 공학 분야의 새로운 연구를 가능하게 함과 동시에, 멀티코어 이기종 컴퓨팅의 혁신 또한 도모한다.”라고 덧붙였다.


기즈모 2는 1.0GHz의 CPU와 300MHz의 GPU를 결합한 AMD GX-210HA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TDP 9W의 낮은 전력 소모, 4x4인치 크기의 콤팩트 보드에서도 이전 모델 대비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기즈모 2는 85 GFLOPS의 고성능을 갖춘 최고 수준의 개발자용 보드로서, 엔트리급 플랫폼을 보완하거나 교체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오픈소스 및 커뮤니티 기반 생태계 고유의 특성에 따라, 기즈모 2의 하드웨어 도면 및 거버포맷(Gerber  Format), BOM(Bill-of-Materials) 등 커스텀 보드 제작에 필요한 모든 정보는 기즈모스피어와 엘레멘트14 커뮤니티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공개된다.

 

기즈모 2 보드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         HDMI 비디오 및 오디오 출력

·         1 GB DDR3-1600 메모리

·         HD 오디오 입출력

·         mSATA 및 mini PCIe 커넥터

·         마이크로SD 카드 슬롯

·         내장형 기가비트 이더넷(Onboard Gigabit Ethernet)

·         USB 3.0 포트 2개, USB 2.0포트 2개

·         DirectX® 11.1, OpenGL 4.2x, OpenCL™ 1.2, 병렬 프로세싱 지원

·         ECC(Error-Correction Code) 메모리 지원

 

한편, 기즈모 2 보드는 기스모스피어(Gizmosphere)와 엘레멘트14(Element14) 커뮤니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99이다. 기즈모스피어는 기즈모 2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에게 커뮤니티 포럼은 물론, 개발 프로젝트 관련 사례와 팁을 함께 제공한다. 기스모스피어 및 기즈모 2 보드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GizmoSpher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