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보 드라이브 개봉기
상태바
위보 드라이브 개봉기
  • 딴트공
  • 승인 2014.11.10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딴트공 리뷰 0 사본.jpg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딴트공 리뷰 1 사본.jpg

블랙박스 어떤걸 선택해야 하는가?

 

그동안 블랙박스 리뷰를 통해 많은 제품을 체험해 봤지만 필자도 블랙박스를 고르라 하면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블랙박스 홍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너무나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며 심지어모양은 같은데 브랜드마 다른 제품들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런 제품들 중 어떤 블랙박스를 선택해야할까요? 오늘 설명해 드릴 제품은 국내 K인증 마크를 획득한 제품인 위보 드라이브 2채널 블랙박스 입니다.과연 국가표준 K 인증 마크를 획득한 위보 블랙박스는 어떤제품인지 딴트공에서 알아 보고자 합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딴트공 리뷰 2 사본.jpg

포장 박스


위보 드라이브 블랙박스 역시 개봉전 봉인 스티커를 제거해야 제품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국내 KSC 5078 최초 인증이라고 마크가 들어가 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봉인 스티커 역시 산업표준화법에 의한 품질 표시 안내가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컬러 박스는 아니였지만 위보 드라이브 만의 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딴트공 리뷰 3 사본.jpg

블랙박스 개봉

 

위보 드라이브를 개봉하면 상단에 블랙박스 본체, 후방카메라 그리고 메모리카드가 들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를 들어내고 나면 하단부에 연결 케이블 및 구성품이 들어가있는 2중 구조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딴트공 리뷰 4 사본.jpg

위보 블박 구성품


위보 블랙박스는 2채널 제품입니다. 본체와 후방카메라 그리고 후방카메라를 연결해주는 케이블 , 전원공급을 위한 상시전원 장치 , 메모리카드 32gb 및 사용설명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위보 블박의 본체는 4인치 lcd화면을 탑재하고 있어 크기가 커서 그런지 후방카메라는 상대적으로 작아보였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딴트공 리뷰 5 사본.jpg

제품 디자인  

 

블랙박스의 후면에는 앞서 설명한 4인치 LCD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 되어 있습니다. 촬영중인 영상 확인은 물론 촬영된 영상도 탑재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메모리카드 포멧 기능이 들어 있었습니다. 메모리카드 단자는 우측 상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마이크로 SD 카드가 사용됩니다. 좌측에는 상태 표시LED등과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부에는 리셋 버튼이 있어 제품을 리부팅해야 하는 경우 하단 리셋 버튼을 사용해 리부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딴트공 리뷰 6 사본.jpg

위보 블랙박스 상단과 전면부

 

위보 블랙박스의 상단에는 각종 케이블 단자아 전원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케이블을 깔끔하게 매립하기 위함에서 단자를 위로 올린 것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전면에는 카메라와 스피커 그리고 시큐리티 LED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딴트공 리뷰 7 사본.jpg

구성품 (후방 케이블)

 

블랙박스 본체와 후방카메라를 연결해주는 후방 케이블은 생각보다 선이 길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보편적으로 승용차부터 승합차까지 모두 사용가능한 길이로 후방케이블을 제작하다 보니 일반 스용차에 케이블을 매립할 경우에는 케이블 정리에 좀더 신경을 써 주셔야  합니다. 또한 위보 블랙박스의 후방케이블에는 전방연결 단자와 후방 연결단자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전방에 연결되는 케이블선에는 전방이라는 스티커가 붙어있는 방향으로 연결해 주셔야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딴트공 리뷰 8 사본.jpg

상시전원 장치

 

위보 드라이브에는 시거젝 전원 케이블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사실 블랙박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주행은 물론 주차중에도 사용하기 위함이기에 시거젝 전원보다는 상시전원 케이블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그런 이유에서 시거젝 전원이 아닌 상시전원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상시전원 장치에는 3개의 연결 선과 1개의 휴즈단자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딴트공 리뷰 9 사본.jpg

사용설명서 및 장착 할인쿠폰


위보 블랙박스의 사용설명서는 관련 사진과 함께 설명이 기술되어 있습니다. 사용법에 대한 설명으로는 충분해 보였으나 블랙박스를 설치하는 부분은 설명이 부족해 보였습니다. 최근에는 주로 장착점에서 블랙박스를 설치한 다는 점을 고려 해서인지 장착비 2만원 할인 쿠폰도 함께 들어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직접 설치를 하므로 쿠폰은 패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딴트공 리뷰 10 사본.jpg

블랙박스 설치 어렵지 않다고?

 

블랙박스 설치는 업체에 따라 설치 비용을 다르게 받고 있습니다. 보통 3만원에서 5만원 정도의 공임이 들어가는 블랙박스 설치! 공임비용을 내지 않고 본인이 직접 블랙박스를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차량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얼마든지 스스로 블랙박스를 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은 블랙박스 설치딴트공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딴트공 리뷰 11 copy.jpg

상시전원 장치 연결

 

상시전원 장치는 총3개의 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노란색 선은 시동이 꺼져도 항상 전원 공급이 되는 퓨즈 (비상등) 빨간색 선은 시동이 켜져야 전원이 공급되는 퓨즈(시가 라이트) 그리고 검정색선은 접지선으로 전류가 통하는 철재부분에 연결해 주셔야 전원이 정상적으로 공급됩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딴트공 리뷰 12 copy.jpg

테스트 및 상시전원 케이블 정리

 

상시전원 케이블을 휴즈 단자에 모두 연결했다면 블랙박스를 고정하기전 정상적으로 전원이 공급되고 있는지 테스트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본체에 전원 케이블을 연결했을때 이상없이 블랙박스가 작동 한다면 이제 고정할 위치를 정한 후 블랙박스를 앞유리에 고정해 주시면 됩니다. 전방의 영상을 모두 담기 위해서는 룸미러 뒷쪽 부분에 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룸미러 부분에서는 운전자가 보지 못하는 부분까지 담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블랙박스를 고정했다면 상시전원 케이블을 정리해 주시면 됩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딴트공 리뷰 13 copy.jpg

후방 카메라 설치 및 케이블 정리

 

본체와 상시전원 케이블을 연결 했다면 이제 후방카메라를 연결해주는 일이 남았습니다. 후방 카메라를 설치 하기전 본체와 후방 카메라를 연결하여 후방카메라가 영상이 정상으로 촬영되고 있는지를 확인 한 다음 상하 반전이 없도록 위치를 정해 후방카메라를 고정해 주시면 됩니다. 이후 연결 케이블을 정리해 주시면 블랙박스의 설치는 끝이 납니다.


위보드라이브 2채널 KS블랙박스 딴트공 리뷰 14 copy.jpg

믿을 수 있는 블랙박스를 찾았다

 

물론 개봉기와 설치기만을 통해 성능을 말씀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번 제품은 국내 KS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사용 전 부터 신뢰가 가는 것이 사실 이였습니다. 최근 중저가의 블랙박스가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는 시기에 국가 인증 마크를 받은 블랙박스는 이미 인정을 받았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그럼 과연 위보 드라이브 블랙박스의 성능은 어느정도 인지 딴트공 성능편을 통해 직접 보여드리겠습니다. 


DTG.gif

이 리뷰는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제조사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사용기 임을 알려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