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 서울에서 우버택시(UberTAXI) 서비스 개시
상태바
우버, 서울에서 우버택시(UberTAXI) 서비스 개시
  • 김희철기자
  • 승인 2014.10.2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객을 차량 및 기사와 연결시켜주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기업인 우버테크놀로지(Uber Technologies Inc.)는 서울에서 택시기사들과의 제휴를 통한 택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버택시는 프리미엄 리무진 차량 연결 옵션인 우버블랙(UberBLACK)과 라이드쉐어링 모델인 우버엑스(uberX) 이후, 서울에서 우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차량을 요청할 수 있는 세번째 교통 옵션이다.

 

기존 우버블랙과 우버엑스는 각각 리무진 회사와 운전면허를 소지한 일반 운전자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반면, 우버택시는 서울의 영업용 택시와 제휴하여, 우버 가입자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모든 기사들은 등록 후 우버에서 제공받은 모바일 기기 혹은 개인이 소유한 기기에 우버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차량이 필요한 승객의 요청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다른 우버 앱의 옵션과 동일하게, 높은 품질의 서비스와 신뢰성 및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용자와 기사들은 서로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고, 목적지 하차 후 서로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다.


우버 아시아지역 총괄 담당 알렌 펜(Allen Penn)대표는 “서울에서 우버택시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싱가폴과 도쿄 그리고 홍콩과 같은 도시에서 택시 기사들이 우버 플랫폼을 통해 30~40%의 비즈니스 개선을 경험했듯이, 서울에서도 택시 기사들의 추가적인 소득 증대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버택시 운영이 활성화되기까지, 기사들에게 각 여정에 대해 2천원의 유류 보조금이 지원되며 승객들에게는 우버 앱을 통한 콜(요청) 수수료가 면제된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