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코리아, 블루투스 및 USB 지원 차세대 마이크로 컴포넌트 오디오 4종 선봬
상태바
소니 코리아, 블루투스 및 USB 지원 차세대 마이크로 컴포넌트 오디오 4종 선봬
  • PC사랑
  • 승인 2007.06.2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 코리아, 블루투스 및 USB 지원 차세대 마이크로 컴포넌트 오디오 4종 선봬

소니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윤여을, www.sony.co.kr)는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최고급 마이크로 컴포넌트 오디오 2종 ‘CMT-DH5BT’ 및 ‘CMT-HX5BT’와, 블랙&화이트 컬러의 미니멀리즘을 반영한 모던 디자인의 마이크로 컴포넌트 오디오 2종 ‘CMT-DH3’ 및 ‘CMT-BX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마이크로 컴포넌트 오디오 4종은 소니 오디오 사업부의 2007년 핵심 전략인 ‘오디오 유나이티드 (Audio UNITED)’를 표방하는 본격적인 제품으로, ‘소니 유나이티드’는 소니가 30여 년간의 축적해온 ‘탁월한 음질(Sound Quality)’에 USB 포트 및 블루투스 기능 등을 채택해 다양한 오디오 기기간 ‘연결성(Connectivity)’을 극대화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오디오 유나이티드’ 전략에 따라 특히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휴대폰, MP3P 등에 저장된 음악을 소니 컴포넌트 오디오와 무선으로 연결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음은 물론, USB 포트를 통해 USB드라이브, USB타입 MP3P 등의 기기와 직접 연결함으로써 음질과 출력이 뛰어난 오디오 스피커로 좋아하는 음악을 번거로움 없이 즐길 수 있다.

한편 이번에 출시하는 ‘CMT-DH5BT’와 ‘CMT-DH3’는 DVD플레이어 기능을 탑재, MP3, JPEG는 물론 현재 가장 보편적으로 통용되는 동영상 코덱인 ‘디빅스(DivX)’까지 지원해 오디오는 물론 비디오 기능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룸 라이프’ 컨셉을 지향하는 제품이다.

소니는 이번 마이크로 컴포넌트 오디오 신제품 4종과 함께 뛰어난 음질을 전달하는 모든 오디오 제품들을 서로 연결함으로써 오디오를 통한 즐거움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한편, 디자인 측면에서도 기존 클래식 스타일뿐 아니라 홈 인테리어를 고려한 블랙&화이트의 모던 스타일로 청각적 감성충족은 물론 시각적 즐거움도 업그레이드한다는 방침이다.

블루투스 기능 탑재한 ‘CMT-DH5BT’ 및 ‘CMT-HX5BT’

CMT-DH5BT와 CMT-HX5BT는 최신 블루투스 2,0버전을 지원해 반경 10m범위 이내에 있는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휴대폰, 노트북 컴퓨터, MP3P 등과 무선으로 연결하여 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파일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디지털에서 아날로그 또는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신호 전환 없이 100% 디지털 신호처리를 실현해주는 소니만의 고유 디지털 앰프기술인 ‘S-Master’기술을 탑재, 원음 손실 없는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오디오 유나이티드’ 전략의 오디오 기기간 ‘연결성(Connectivity)’ 강화도 초점을 맞춰 USB 포트를 채용함으로써 USB타입의 MP3P는 물론 휴대용 USB드라이브에 저장돼있는 음악파일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CMT-DH5BT는 DVD 드라이브를 탑재, TV와 같은 디스플레이 기기와 연결하면 DVD플레이어로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코덱도 MP3, JPEG는 물론 현재 가장 보편적으로 통용되는 동영상 코덱인 ‘디빅스(DivX)’까지 지원해 오디오 기기로서는 물론 비디오 재생용 기기로도 전천후 사용 가능한 다재다능한 제품이다.

CMT-DH5BT에는 고사양의 스피커에 사용되는 12cm 알루미늄 우퍼가 사용되었으며, CMT-HX5BT는 10cm의 알루미늄 우퍼가 2개 탑재돼 소리의 왜곡이나 원음의 훼손을 최소화해 줌으로써 풍부하고 중후한 저음의 사운드 퀄리티를 제공한다.

모던 스타일로 인테리어 감각을 살려줄 ‘CMT-DH3’ 및 ‘CMT-BX3’

CMT-DH3와 CMT-BX3는 뛰어난 음질과 수준 높은 인테리어 감각을 동시에 추구하는 사용자에게 안성맞춤인 오디오 시스템이다. 컴팩트한 디자인과 블랙&화이트, 실버의 모던한 컬러 조합으로 현대적인 인테리어 감각이 돋보이며, 두 제품 모두 USB 포트를 채용해 쉽고 간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한편 CMT-DH3는 소니의 프리미엄 디지털 앰프기술 ‘S-Master’를 탑재해 프리미엄 사운드 퀄리티를 제공하며, CMT-DH5BT와 마찬가지로 DivX를 포함해 멀티코덱을 지원하는 DVD플레이어 기능을 갖춰 서브 홈시어터 시스템으로서 색다른 즐거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제품이다.

소니 코리아 오디오 담당 강국환 과장은 “소니는 지난해 말 세계최초로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CMT-U1BT’를 출시하여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컴포넌트 오디오 4종은 소니 오디오 사업부의 ‘오디오 유나이티드(Audio UNITED)’ 전략하에 오디오를 즐기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최대 라인업을 구축한 마이크로 컴포넌트 오디오 시장의 리더로서 향후 지속적인 음질 향상과 기기간 연결성 강화를 통해 강력한 리더십을 유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CMT-DH5BT의 가격은 39만 8천원, CMT-HX5BT의 가격은 36만 8천원, CMT-DH3의 가격은 33만 8천원, CMT-BX3의 가격은 21만 8천원이며, 주요 백화점, 할인점, 양판점 및 전국 소니 공식 대리점, 직영점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 스타일 홈페이지 www.sonystyle.co.kr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