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지텍 MG25-SU2, SSD/SATA3 HDD를 골라서 쓰는 외장하드
상태바
엠지텍 MG25-SU2, SSD/SATA3 HDD를 골라서 쓰는 외장하드
  • 김희철기자
  • 승인 2014.10.0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지텍 외장하드는 스마트 PC사랑 후면의 G마켓 트렌드 가이드북에서 항상 높은 순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정받고 있다. 주력 모델은 MG25 테란2+G/COUP/SLIM 모델로 높은 용량, 빠른 속도, 안정성을 갖췄다. 특히 업무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기능 등이 돋보인다. 엠지텍은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간 외장하드를 선보였다. MG25-SU2는 SSD/SATA3 HDD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외장하드다.


김희철 기자


MG25-SU2는 UASP를 지원하는 USB3.0 SATA3 외장하드다. SSD 120GB, SATA3 1TB 하드디스크 모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 실버 2가지 종류를 갖췄다. SATA 1TB 하드디스크를 장착했을 때 무게는 139g, 120GB SSD를 장착했을 때 무게는 98g이다. 업그레이드 기능을 선택하면 PRO 마크가 붙은 외장하드를 선택할 수 있다.


엠지텍 외장하드의 상징인 스마트기능은 여전히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기능은 작업용, 업무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다. 또한 Secreberry 보안 기능으로 외장하드보안을 지키며 바이러스를 원천 봉쇄한다. 실시간 백업 기능인 레빗 기능은 실시간 PC 자료 백업, 파일버전 관리, PC 복구 기능을 갖췄다. 그 외에도 1개의 외장하드로 여러대의 컴퓨터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ZERO 공유기능,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OTG 기능을 지원한다.


외장하드 본연의 기능인 데이터 백업 능력도 뛰어나다. 내 컴퓨터 자료 및 SNS 자료, 클라우드에 저장된 데이터(페이스북, U+ BOX,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 등) 등을 외장하드에도 실시간으로 백업해 낸다. NTFS로 출고되며 MAC에서는 HFS+, FAT32로 포맷 변환 후 사용할 수 있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