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 노트북을 위한 고성능 다이렉트 X 10 GPU 발표
상태바
엔비디아 , 노트북을 위한 고성능 다이렉트 X 10 GPU 발표
  • PC사랑
  • 승인 2007.06.1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 , 노트북을 위한 고성능 다이렉트 X 10 GPU 발표
엔비디아는 오늘 새로운 하이엔드급 GPU 를 기다려온 노트북 사용자들을 위한 지포스 8700M GT GPU(graphics processing unit) 를 발표했다. 지포스 8700M GT GPU 는 5 세대를 연이어 고성능 노트북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지키면서, 수상경력에 빛나는 지포스 8M 시리즈 제품군을 고성능 노트북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지포스 8M 시리즈 노트북 그래픽 프로세서 중 가장 새롭고 빠른 지포스 8700M GT GPU 는 다이렉트X 10 그래픽과 비디오 성능에 대한 기준을 높여준다. 모든 지포스 8M 시리즈 노트북 GPU 제품들처럼 , 지포스 8700M GT 는 우수한 다이렉트X 10 게임 성능, 화려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비스타™ 그래픽과 최고의 HD DVD 및 블루레이 경험을 전달한다. 이러한 특징들 덕택에 엔비디아 GPU 는 시장에서 가장 대중적인 노트북 그래픽 솔루션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도시바의 PC 제품기획부 매니저인 심페이 쿠니(Shimpei Kunii) 는 "우리의 새로운 최고급 도시바 새틀라이트 노트북 PC 가 보다 향상된 그래픽과 비디오 성능을 전달하는 엔비디아 지포스 8700M GT GPU 를 장착한 최초의 모델이라는 사실이 기쁘다. 우리는 이 새로운 노트북이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고해상도 다이렉트 X 10 게임 경험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지포스 8700M GT GPU 는 미국, 유럽, 아시아 지역의 선도적인 협력사인 세이거(Sager), 부두 PC(Voodoo PC), 팔콘(Falcon) 을 비롯한 유수의 벤더들이 제공하는 노트북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엔비디아 지포스 8M 시리즈 GPU 는 노트북 PC 로 사실적인 다이렉트X 10 3D 게임과 정밀한 HD 비디오 재생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

- 전례 없이 훌륭한 성능을 전달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 X 10 게임 및 신기하리만큼 상세한 환경 표현, 영화 수준의 게임 효과 지원
- 윈도 비스타 및 다른 GPU 활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전 세대의 GPU 와 비교했을 때 최고 70% 까지 향상된 성능을 전달하는 새롭고 , 매우 효율적인 통합 아키텍처
- HD DVD, 블루레이 및 HD 영화를 최고급 품질로 재생하기 위한 혁신적인 엔비디아 퓨어비디오(PureVideo™) HD 비디오 프로세싱 엔진
- 더 긴 배터리 수명과 성능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를 현명하게 조절해주는 엔비디아 파워마이저 (PowerMizer) 기술

노트북으로 HD 영화를 감상한다는 것은 엔비디아 퓨어비디오 HD 기술 지원이 필요한 기술적인 문제이다. 이 기술은 HD DVD, 블루레이, HD 영화 등 HD 영화 포맷을 홈씨어터급으로 재생하기 위해 지포스 8M 시리즈 GPU 에 내장된 혁신적인 비디오 프로세싱 엔진을 이용한다. 이 새로운 비디오 프로세싱 엔진은 100% 완전하게 H.264 HD 비디오 디코딩을 수행하는 동시에 CPU 가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자유롭게 놓아주며, 전력 소비량, 발열, 소음도 크게 감소시켰다 .

새로운 다이렉트 X 10 버전 게임 컴패니 오브 히어로즈(Company of Heroes) 와 같은 다이렉트X 9 및 다이렉트X 10 콘텐츠의 실행을 촉진할 뿐 아니라, 지포스 8700M GT 는 크라이텍(Crytek) 의 크라이시스(Crysis), 캡콤(Capcom) 의 로스트 플래닛 (Lost Planet) 등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들을 위한 최고의 비주얼 노트북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

지포스 8M 시리즈 GPU 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거나 이를 장착한 노트북 모델을 확인하려면, www.nvidia.com 을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