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하스웰-E/DDR4 지원 GA-X99-Gaming 5 출시
상태바
제이씨현, 하스웰-E/DDR4 지원 GA-X99-Gaming 5 출시
  • 정환용기자
  • 승인 2014.09.1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가바이트의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 제이씨현시스템(주)(대표:차현배)은 GA-X99-Gaming 5 메인보드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GA-X99-Gaming 5는 강력한 게이밍 환경을 자랑하는 고성능 장비답게 보드에 네 개의 독립 코어를 하나의 칩에 얹은 Sound Core 3D 쿼드-코어 오디오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시스템 성능을 저하시키는 게이밍 오디오 사운드를 하드웨어 가속으로 처리해 메인 프로세서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하스웰-E 프로세서의 높은 대역폭을 기반으로 4개의 PCI Express 슬롯을 활용한 4 Way CF & SLI를 지원하는 것도 GA-X99 Gaming 5의 특징이다. LGA2011-3 규격의 인텔 하스웰-E와 XEON CPU 프로세서를 지원하고, DDR3 대비 20%의 전력 효율과 성능 향상을 이룬 DDR4 메모리를 최초로 채용했다.
 
GA-X99 Gaming 5는 듀얼 M.2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기존 mSATA 보다 얇은 사이즈로 공간 효율을 극대화시켰다. 강력한 퍼포먼스로 무거운 프로그램 로딩 시 발생 할 수 있는 시간적 손실을 최소화하였다. 대용량 스토리지는 물론 디스플레이 출력까지 가능한 썬더볼트 애드온 카드 헤더를 지원해 썬더볼트 카드 장착으로 인텔의 초고속 인터페이스 사용이 가능하다. CPU와 메모리 없이도 BIOS 업데이트가 가능한 Q-Flash USB 포트 탑재 또한 장점이다.
 
GA-X99-Gaming 5는 성능 대비 저렴한 30만 원대(Open Price)에 출시돼 고사양을 원하는 마니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 된다.
 
 
 
smartPC사랑 |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