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데이터센터용 콜드 데이터 HDD 'WD Ae' 출시
상태바
WD, 데이터센터용 콜드 데이터 HDD 'WD Ae' 출시
  • 정환용기자
  • 승인 2014.09.16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스턴디지털(이하 WD, 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는 웹 스케일 데이터센터에서 부상하고 있는 아카이브 티어 운영에 최적화된 HDD ‘WD Ae’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적의 총소유비용(TCO) 달성을 위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WD Ae는 최소한의 전력 소비와 프로그레시브 용량(Progressive Capacity) 모델을 활용해 대용량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에 새로운 스토리지 계층화를 제공한다.
 
맷 루트리지(Matt Rutledge) WD 스토리지 기술 부문 부사장 및 총괄 매니저는 “최근 데이터센터 고객들은 급증하는 콜드 데이터(Cold Data) 저장을 위한 HDD 솔루션을 요구해왔다”며, “전체 700페타바이트(1페타바이트 = 1024테라바이트) 이상의 저장 용량을 제공하며 제 3세대를 맞이한 WD는,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스토리지 시장에 최적화되며 WD의 스토리지 포트폴리오에 또 다른 핵심 요소가 될 WD Ae를 선보이게 됐다”고 덧붙였다.
 
콜드 데이터 특유의 속성에 집중해온 WD는 콜드 데이터 및 아카이브 시장에 다양한 세대의 아카이브 스토리지를 제공해 왔다. 비용효율성, 전력효율성, 스토리지 밀도 및 애플리케이션 활용도간의 최적의 조합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제품을 발전시켜 왔다. WD Ae는 향상된 전력 효율성과 프로그레시브 용량 모델을 제공하는 대용량 플랫폼에 높은 집약적 기록 밀도(areal density)를 갖춘 특수 목적의 HDD다.
 
WD Ae 제품군은 장당 1.2TB의 플래터로 5장까지 구성돼 있다. 또한, 6TB 이상의 용량과 SATA 6Gb/s 인터페이스, 연 60TB(60TB/yr)의 파일을 처리할 수 있는 신뢰도, 50만 시간의 평균 무고장 시간(MTBF)을 제공한다. WD Ae는 20개 1박스 단위로 2014년 말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WD Ae는 3년의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구입 문의 : CJS(WD의 국내 공식 수입처, 02-715-4345)
보증기간 및 제품 설명 : http://www.wdc.com/kr/products/products.aspx?id=1340
 
 
smartPC사랑 |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