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브로 쇼핑 시대 열렸다...'와이브로 GS이숍' 오픈
상태바
와이브로 쇼핑 시대 열렸다...'와이브로 GS이숍' 오픈
  • PC사랑
  • 승인 2007.06.1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브로 쇼핑 시대 열렸다...'와이브로 GS이숍' 오픈

GS홈쇼핑(代表 허태수, www.gseshop.co.kr)은 6월 13일(수) <와이브로 GS이숍> 서비스를 오픈하고, 이동 중에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모바일 커머스 채널을 확대했다.

`와이브로’는 와이어리스 브로드밴드 인터넷(Wireless Broadband Internet)의 줄임말로서 노트북, PDA 등을 통해 와이브로 망에 접속하면 이동하는 자동차 안이나 지하철에서도 휴대폰처럼 자유롭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와이브로 GS이숍>은 KT의 와이브로 PDA폰(SPH-M8100)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인터넷쇼핑몰 GS이숍의 모든 상품을 검색, 조회, 주문할 수 있다. 또한, TV홈쇼핑 생방송 상품 주문, 방송 편성표 조회가 가능하고 나만의 페이지 메뉴를 통해 주문, 결제, 배송 내역과 적립금, 할인쿠폰 등의 정보 조회를 지원하고 있다.

KT 와이브로 PDA 화면 주소창에 ‘wibro.gseshop.co.kr’을 입력하거나 초기화면의 라이프/쇼핑/GS이숍 메뉴에서 접근이 가능하다.

와이브로 및 PDA 환경에 최적화된 화면을 구성하고 그 동안 모바일 쇼핑을 통해 구현하지 못하던 카테고리 검색, 상품평 태그 검색 기능 등을 실현해 보다 편리한 모바일 쇼핑을 위한 진전을 이룬 것으로 평가된다.

와이브로 PDA 서비스의 경우 휴대폰 액정사이즈(2.2인치)보다 큰 2.8인치 액정화면에 TV홈쇼핑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홈쇼핑 채널을 모바일로 확장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터치 스크린 방식을 채용하고 있어서 방향키와 숫자 버튼을 이용하는 일반 모바일 쇼핑 방식보다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한다.

GS홈쇼핑은 2006년 9월 <모바일 GS이숍 4747>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같은 해 11월 SK텔레콤, LG텔레콤 등의 모바일 제휴 쇼핑 서비스에 입점해 M커머스의 첫 발을 내디뎠으며, 이번에 KT 와이브로 플랫폼으로 채널을 확대하게 됐다.

GS홈쇼핑 신채널 사업부문의 김영욱 부문장은 “아직 와이브로 서비스 지역이 서울과 수도권 일부지역으로 제한되어 있지만 향후 서비스 확대에 따라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면서 “GS홈쇼핑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뉴미디어 채널로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