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만 ZM700-LX, 80PLUS 인증과 함께 최강 가성비를 갖췄다
상태바
잘만 ZM700-LX, 80PLUS 인증과 함께 최강 가성비를 갖췄다
  • 김희철기자
  • 승인 2014.09.0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립 PC를 구성할 때, 가장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건 바로 파워서플라이다. 파워서플라이는 메인보드와 함께 시스템의 안정성을 책임진다. 좋지 못한 파워서플라이는 추후 사용자를 끈질기게 괴롭히게 되는 것. 이런 상황을 막기 위해서는 좋은 파워서플라이를 알아 볼 수 있어야 한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전문 기관에서 ‘인증’을 받은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잘만 ZM700-LX은 80PLUS 인증을 받았지만 저렴한 가격을 동시에 갖춘 ‘좋은’ 파워서플라이다.


김희철 기자


80PLUS 인증을 받은 ‘저렴한’ 정격 700W 파워 
파워서플라이의 스펙?성능에 관한 논란은 끊임없이 이어져 왔다. 특히 저가 파워 시장은 정체 모를 뻥파워를 제외하고도, 이름이 잘 알려진 곳의 제품도 실제 테스트에서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인 경우도 종종 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전문 기관에 인증을 받는 것이다. 파워서플라이에도 여러 가지 인증이 있지만 특히 유명한 게 80PLUS 인증. ecova 사에서 파워서플라이 효율을 80% 이상으로 유지해 테스트에 통과한 제품에 주는 인증마크다. 효율 수준에 따라 6단계로 구분되며, 파워에 부하를 줬을 때 측정되는 효율이 기준으로 지정된 효율 이상으로 나와야 한다. 잘만 ZM700-LX은 80PLUS의 ‘230V EU 인터널’ 항목에 등록된 정격 700W 파워서플라이다. 정격 700W라면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소화할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한 용량이다. 이제 가장 중요한 가격은...... 63,000원이다. 필요 조건을 모두 갖췄지만 아주 저렴하다!

ZM700-LX는 듀얼 포워드 컨버터 서킷 설계로 높은 효율과 뛰어난 신뢰성을 갖췄다. 싱글레일 +12VDC의 출력설계로 안정적으로 전압을 공급하며, 동작온도 40℃에서 지속적으로 700W 정격 출력을 보장한다. +5V 및 +3.3V용 DC-DC 컨버터 회로 설계며 Dual Nvidia SLI 및 AMD CrossFire X를 위해 PCI-E 커넥터를 4개 지원한다. 인텔 ATX12V Ver2.31 규격을 준수하며 높은 역률과 높은 효율을 제공하기 위해 Active PFC 회로를 내장했다. 스마트 팬 제어 방식으로 열 제어 성능 최적화 및 소음도 최소화시켰다. ErP 2010 Lot 6 대기전력 효율규격을 만족하며 대기전력효율규격을 만족한다. 과전압, 과전력, 저전압, 단락 보호 회로 내장 및 CB, CE, KC, CCC 해외 및 국내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잘만 파워인 이상 잘만의 저소음 140mm 팬이 장착돼 쿨링 성능도 뛰어나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