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용 마우스 RAT3의 등장
상태바
게임용 마우스 RAT3의 등장
  • 딴트공
  • 승인 2014.08.21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용 마우스 RAT3 1 copy.jpg

게이밍 마우스? 그게 필요해?

 

‘게이밍 마우스? 그게 필요하긴 한거야?’ 라는 질문을 먼저 하게 됩니다. 일반 마우스로도 충분히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에게 어쩌면 게이밍 마우스는 사치처럼 느껴질지 모릅니다. 하지만 프로 게이머들을 보면자신이 사용하는 키보드는 물론 마우스를 가지고 다니며 시합에 임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게임시 마우스는 중요한 역활을 하며 마우스 컨트롤에 따라 승패가 달라질 수 있기에 게임을 위한전용 마우스는 결코 사치품이라 할 수 없습니다.


게임용 마우스 RAT3 2 copy.jpg

미친고양이?  MAD CATZ

 

게임용 마우스 R.A.T.3 는 MAD CATZ에서 출시한 제품입니다. 이미 R.A.T.3에서 부터 M.M.O.7까지 5가지 종류의 라인업이 준비된 게임용 마우스 입니다. RAT3는 그중 가장 저렴한 제품에 속하는 마우스라 할 수 있습니다. 외관 포장은 MAD CATZ 답게 로봇고양이가 인쇄되어 있으며 직사각형이 아닌 입체적인 박스로 포장되어 있어 기존 제품과 달리 포장박스에서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게임용 마우스 RAT3 4 사본.jpg


RAT3 디자인

 

필자만 그런 느낌을 받는 건지 모르겠지만 마우스를 처음 본 순간 영화 배트맨에 나오는 배트카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강열한 붉은 색에 검은 휠 그리고 유광으로 빛을 반사하는 모습은 악당을 물리치기 위해 나타난 배트카를 연상시키기에 충분해 보였기 때문입니다



게임용 마우스 RAT3 5 사본.jpg

게임마우스 구성

 

그럼 게임마우스는 어떤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야 할까요? 일반 마우스와 동일하다면 게임전용 마우스라는 문구를 넣을 수 없는 것과 같이 이번 RAT3 제품은 기본적으로 사용자 설정 버튼 2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 버튼은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가 지정한 버튼을 마우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으로 FPS게임시 ctrl 버튼등 게임시 필요한 버튼을 설정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dpi감도를 최대 3500까지 4단계로 조정할 수 있어 별도의 설정창을 열지 않아도 버튼하나로 dpi감도를 손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용 마우스 RAT3 6 사본.jpg

dpi를 손쉽게 조작하는 마우스 

 

dpi는 마우스의 해상도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수치가 높을 수록 부드럽고 빠른 감도를 체감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RAT3 게임마우스는 450부터 최대 3500dpi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설정 프로그램을 통해 세부 dpi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된 dpi는 마우스에 dpi 버튼을 사용해 4단계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dpi의 설정상태는 LED램프의 빛이 들어오는 숫자로 모드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용 마우스 RAT3 7 사본.jpg


한손에 더 많은 수행을 위한 설정버튼

 

앞서 설명해 드린 것과 같이 2개의 설정버튼이 마우스 좌측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버튼을 얼마나 잘 활용하는지가 게임의 승부를 가릴 수 있을 만큼 설정버튼의 사용은 그만큼 중요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게임용 마우스 RAT3 8 사본.jpg


남들보다 빠르게 컨트롤 한다 

 

RAT3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RAT3 설정버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상의 모든 버튼을 설정할 수 있으며 게임시 왼쪽 키보드에서 컨트롤 해야만 했던 버튼도 설정버튼을 통해 마우스에서 조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온라인 게임은 물론 FPS 게임등 다양한 게임에서 활용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자신만의 설정 버튼으로 게임의 승률을 올려보시는 건 어떨까요? 





게임용 마우스 RAT3 10 copy.jpg

3단계 모드 설정으로 12dpi를 컨트롤 한다

 

마우스 좌측 상단에는 모드설정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모드는 총 3가지로 구분되며 1모드당 dpi 컨트롤 4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배틀필드게임에 맞춰 dpi를 설정해놨다면 이 설정을 모드1로 그리고 스타크래프트 게임에 대한 dpi를 추가로 설정해놨다면 모드2로 이런식으로 모드를 설정하면 게임에 맞는 dpi를 모드설정 버튼 하나로 바로바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3가지 모드를 지원하고 1개의 모드당 4개의 dpi설정이 가능하므로 RAT3 게임마우스는 최대 12개의 dpi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낼 수 있습니다. 


게임용 마우스 RAT3 9 사본.jpg

금도금 USB와 헝거타입 케이블

 

헝거타입의 케이블은 선이 잘 꼬이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일반 케이블에 비해 오염이 적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USB는 금도금은 마우스의 신호를 높혀줄 수 있고 부식이 되는 것을 방지하는 역활을 해줄 수 있습니다. 이번 RAT3는 이러한 작은 부분까지 꼼꼼하게 신경을 쓴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게임용 마우스 RAT3 11 사본.jpg


광센서 마우스 RAT3

 

게임마우스의 바닥을 확인해 보면 광센서가 나오는 중앙부 위로 마우스 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과 마찬가지로 하단도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었습니다.



게임용 마우스 RAT3 12 사본.jpg

당신의 선택은? 

 

게임을 즐기시는 유저들을 위한 마우스는 이미 많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그중 자신한테 맞는 제품을 찾기란 그리 쉬운일은 아닙니다. 이번에 출시된 RAT3 게임용 마우스는 플레이어의 빠른 조작을 도울뿐 아니라 높은 감도를 통해 섬세한 조작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또한 손쉬운 dpi 변경과 모드설정 버튼을 사용하면 각기 다른 게임을 즐기는 경우에도 별도의 설정없이 사용자가 원하는 dpi를 버튼하나만으로 변경할 수 있는 게임 플레이어를 위한 제품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DTG.gif

제품협찬 문구 copy.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