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디렉트, 씨게이트 하이브리드 SSHD 첫 가격인하
상태바
피씨디렉트, 씨게이트 하이브리드 SSHD 첫 가격인하
  • 김희철기자
  • 승인 2014.08.1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드디스크(HDD) 전문기업 씨게이트 한국 공식 유통사인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SSD와 HDD 장점을 동시에 갖춘 하이브리드 하드디스크 가격을 인하 한다고 18일 밝혔다.


하이브리드 기술은 자주 사용하는 파일을 자동으로 SSD 메모리에 저장하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파일은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는 기술이다. 음악, 동영상, 사진과 같은 대용량 파일은 효율적으로 HDD에 보관하게 된다. 하이브리드 하드디스크는 작년 8월 출시 후, 12개월만에 처음으로 가격을 인하할 만큼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40-50만원대 조립PC와 저장장치 확장 슬롯이 1개 뿐인 노트북 사용자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가격인하로 SSHD 1TB는 10만원 이하로 구매할 수 있게 돼, 14만원대에 형성되어 있는 SSD 256GB 보다 가격대비 성능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피씨디렉트 마케팅 관계자는 "하이브리드 하드디스크는 기존 하드디스크와 차별화 된 획기적인 기술이지만, 아직 생소하게 생각하는 사용자들이 많아 가격인하를 시작으로 하이브리드 기술의 효율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SSHD는 인터넷 미디어 곰TV e-스포츠 경기용 PC와 컴퓨터 대표 사이트 컴퓨존 아이웍스PC에 기본 장착돼 판매되고 있으며, 최대 4TB의 대용량 하드 드라이브에 보관되고 자주 활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은 SSD 메모리로 가속화 시켜 PC 전반 성능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더 자세한 내용은 ㈜피씨디렉트 고객센터(TEL:1588-3877)로 문의하면 된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