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원화는 죽은 게임도 살린다!? 카오스온라인
상태바
좋은 원화는 죽은 게임도 살린다!? 카오스온라인
  • stonepillar
  • 승인 2014.08.1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카오스온라인의 일러스트(특히 여성 캐릭터)가 게임 관련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곤 한다. 이러한 관심이 실제 게임의 흥행에 영향을 끼친 부분이 있는지 궁금하다.
카오스온라인의 일러스트는 게임 세계관에 맞춘 무거운 이미지와 한편으로는 무거움을 벗어난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의상카드 일러스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화제의 대상은 대부분 후자에 해당되는데, 의상카드를 제작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 결과라고 생각해 다행으로 여기고 있다. 이러한 관심이 팬덤 문화로 발전하면 게임을 서비스하는데 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Q. 일부 영웅 캐릭터의 일러스트가 자주 등장하는 것 같은데?
초기 의상카드(스킨)는 모든 영웅 캐럭터가 최소 1종 이상씩 보유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했는데, 이용자들의 반응이 특정 영웅에 집중되다 보니 해당 영웅의 일러스트를 더 많이 제작하게 되었던 것 같다. 이 부분은 다양한 시도를 통해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Q. 미려한 일러스트와 비교해 실제 게임 그래픽의 퀄리티가 그에 미치지 못한다는 평가도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나?
일러스트는 최대한 보기 좋은 각도와 포즈, 색감과 세밀한 디테일을 살려 제작하는데 게임 내 그래픽은 작게 보이기 때문에 일러스트만큼의 퀄리티를 살리기 어려운 점이 있다. 그래도 2년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연구하고 개발하다 보니 최근엔 모델링 퀄리티도 많이 좋아졌다고 평가해 주는 이용자들이 많다. 앞으로도 일러스트 수준만큼 게임 내 퀄리티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Q. 일러스트 덕분에 인기를 얻게 된 캐릭터가 있나? 혹은 그러한 인기가 게임 내 성능에 반영되기도 하는지 궁금하다.
일러스트 덕분에 팬픽이 많이 만들어지거나 자주 언급되는 캐릭터들이 있다. ‘할로윈 니바스’가 대표적인 예이다. 원래는 수백 살의 뼈만 앙상하게 남은 마법사라는 설정인데, 할로윈 장난으로 섹시한 미녀가 된 배경 이야기를 갖고 있다. 이렇듯 성전환이 되면서 인기가 생긴 캐릭터들이 있으나 이런 목적으로 게임 내 성능을 조정하지는 않는다. 반대로 너무 인기가 없는 영웅들은 좀 더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철저하게 밸런스 범위 내에서 개편하는 경우는 있긴 하다.
 

Q. 여성 캐릭터에 대한 관심에 비해 남성 캐릭터에 대한 관심은 크게 떨어지는 편인데, 이에 대해 섭섭한 마음은 없나?
절대 다수가 남성 유저라 이 부분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아마 국내 대다수 온라인 게임들도 마찬가지 고민이 있을 것이다. 그래도 늘씬하고 미남형의 남성 캐릭터도 꽤 인기가 있어서 항상 일정 비율 이상은 포함시키고 있다.
 
Q. 이용자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남성 캐릭터가 있다면?
‘백호의 검 레오닉’이다. 냉철해 보이지만 백성을 위해 모든 걸 버릴 수 있는 강인한 왕의 모습을 잘 표현해주었다고 생각한다.
 

Q. 향후 일러스트의 방향이나, 일러스트를 통해 보여주고 싶은 것이 있다면?
앞으로도 기존 영웅을 색다른 테마로 재해석해 새로운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일러스트에서 비롯된 관심이 게임 속에서 실제로 움직이는 캐릭터에 이어져 ‘카오스온라인’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하고 싶다.
 
smart PC 사랑 | 석주원 기자 juwon@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