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프리미엄 MP3 'COWON D2' 굿디자인(GD) 선정
상태바
코원, 프리미엄 MP3 'COWON D2' 굿디자인(GD) 선정
  • PC사랑
  • 승인 2007.06.0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원, 프리미엄 MP3 'COWON D2' 굿디자인(GD) 선정

디지털 디바이스 & 콘텐츠 전문기업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www.cowon.com)의 프리미엄 MP3 'COWON D2'가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07년 우수디자인(GD)” 제품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COWON D2'는 심미성, 고객지향, 환경친화, 사용자 편의성 등의 항목에서 골고루 좋은 평가를 받아 굿디자인(Good Design) 마크를 부여 받았다.

'COWON D2'는 MP3 기능에 DMB, 동영상 재생, TV출력 지원 등의 PMP급 기능을 갖추고도 일반 MP3 크기 정도로 휴대하기 간편하게 설계되었으며 2.5인치 터치스크린과 투명 오버레이 방식의 버추얼클릭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구현하여 기기 전면부 버튼을 없애고 슬림한 테두리로 스크린을 감싸도록 디자인되었다.

삼각형 모양의 다용도 터치펜은 터치스크린의 다양한 기능들을 섬세하게 다룰 수 있게 해주며, 편하게 TV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거치대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지상파 DMB 수신을 위한 안테나를 막대모양이 아닌 이어폰 줄로 대체한 것은 심미성을 고려한 또 하나의 디자인 특장점이다.

코원의 박남규 사장은 “'COWON D2'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제품 기획과 디자인 구현에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원은 지난해에도 목걸이형 MP3 ‘iAUDIO T2’가 고급스런 펜던트를 연상시키는 고품격 블랙 다이아몬드 풍의 디자인으로 GD마크를 획득하였으며, PMP부문에서는 'COWON A2'가 세계최고 권위의 독일 'iF Product Design Award'를 수상한 바 있어 글로벌디자인 부문에까지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