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큐브, 프리미엄급의 대중적인 PMP ‘M43’ 출시
상태바
디지털큐브, 프리미엄급의 대중적인 PMP ‘M43’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06.0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큐브, 프리미엄급의 대중적인 PMP ‘M43’ 출시

국내 PMP 1위 기업인 디지털큐브(대표 손국일, 유연식/ www.digital-cube.co.kr)는 오는 6월 18일 프리미엄급의 대중적인 PMP 아이스테이션 ‘M43 시리즈’를 출시를 앞두고, 8일부터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디지털큐브가 이번에 출시한 ‘M43 시리즈’는 저전력/고사양을 구현하는 ‘CPU-Alchemy Au1250’를 세계최초로 PMP에 탑재해 동영상 재생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4.3인치의 고화질 터치스크린 LCD, 저전력 CPU의 채택, 대용량 배터리 기본 제공 및 30/60GB HDD 내장으로 휴대성이 대폭 강화되었으며, Win CE기반으로 멀티태스킹 및 강력한 동영상 재생 능력의 구현이 가능하다.

이 밖에 오피스 파일을 변환 없이 볼 수 있는 오피스뷰어와 YBM시사 올인올 한영/영한 사전 및 지상파DMB, e-Book, 포토앨범 기능이 탑재 되었다.

‘M43 시리즈’는 일반인과 학생뿐 만 아니라, 최근 수요가 늘고 있는 20-30대 여성과 PMP 입문자들을 겨냥해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디지털큐브 측은 쉽고 직관적인 UI와 자주 사용하는 버튼의 전면배치 등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특히, ‘쉽고 오래’ 쓸 수 있도록 고사양/저전력 구현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설명했다.

‘M43 시리즈’ 의 ‘M43 DIC’ 모델은 수험생을 위한 동영상 강의에 필수 요소인 동영상/오디오 배속재생, 구간반복, 북마크 기능으로 전문 어학기기로서의 성능뿐 만 아니라 동영상 재생 시, 자막의 모르는 단어를 바로 검색할 수 있는 ‘자막 점프기능’을 탑재한 멀티미디어 전자사전. ‘EBS’ 및 ‘YBM 시사’를 비롯한 교육 콘텐츠 업체들과의 공격적인 제휴를 통해 e-러닝에 최적화된 ‘학습용 PMP’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M43 Navi’ 모델은 강력한 수신률의 서프(Sirf)Ⅲ칩을 장착해 정확한 지도 안내가 가능하다. 사용자 중심의 쉽고 직관적인 루센맵을 탑재했으며,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TPEG 모델을 별도로 만들지 않고, 일반 모델을 유상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인 KBS TPEG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 M43의 다양한 제품들은 6월 8일부터 18일까지 예약판매되며, 기간 중 구매자에게 추가 배터리와 사은품을 제공한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류이며, 가격은 사양에 따라 30만원대 후반에서 40만원대 후반.

아울러 6월 7일부터 12일까지는 품질평가단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스테이션 홈페이지(www.i-stati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큐브의 손국일 대표는 " 이번에 출시된 M43은 그 동안 PMP시장에서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는 T43시리즈와 넷포스의 컨셉을 유지하면서도,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보급형 PMP의 특징을 살려낸 제품”이라며,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으로 베스트셀러 PMP인 T43 시리즈의 인기를 이어 PMP 뿐만 아니라 전자사전과 내비게이션 시장을 선도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