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포탈서비스, 이제 개인도 할 수 있다...설치형 인터넷 포탈빌더(AcroBuilder) 출시
상태바
검색포탈서비스, 이제 개인도 할 수 있다...설치형 인터넷 포탈빌더(AcroBuilder)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06.0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색포탈서비스, 이제 개인도 할 수 있다...설치형 인터넷 포탈빌더(AcroBuilder) 출시
내 홈페이지에서도 검색서비스를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검색이 가능한 포탈사이트를 좀 더 쉽게 만들 수는 없을까? 하지만 개인 또는 전문서비스 사이트에서는 엄두도 내기 힘든 얘기다. 엄청난 비용도 문제지만 소규모 시스템에서도 무리없이 구동되는 검색엔진은 찾아보기 힘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젠 적은 비용으로도 내 손으로 검색서비스가 가능한 포탈사이트를 만들고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애크로다임(www.acrodigm.kr 대표이사 이태수)은 세계 최초로 설치형 인터넷 포탈빌더에 대한 개발 및 테스트를 완료하고 자사 브랜드인 ‘애크로빌더(AcroBuilder) 2.0’을 6월 7일부터 정식 공급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1.5 버전에 비해 사용자 편의성 및 기능이 강화되었으며 검색엔진 또한 자사의 검색엔진인 와즐(WaaZle) 검색의 일부 기능인 캐싱 메타검색을 기본 탑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포탈빌더에는 블로그, 메모, 토크, RSS 등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는 서비스 모델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할 수가 있다.

이 회사의 이태수 대표이사는 “이제 누구든지 애크로빌더를 가지고 종합포탈에서부터 개인 및 기업 홈페이지까지 다양하게 만들 수 있으며, 여기에는 웹검색을 비롯한 통합 검색서비스를 가능한 검색엔진과 사업모델에 따라 쉽게 서비스사이트를 구축하고 유지보수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라고 강조한다. 또한 ‘와즐(WaaZle)’은 통합 검색엔진으로 사용자 중심의 검색의 편리성, 결과의 유효성, 획기적인 검색속도와 최소의 컴퓨팅 리소스만을 활용토록 설계된 신개념의 검색엔진이라고 설명한다.

애크로다임은 검색엔진 전문업체로 회사 설립 초기부터 가졌던 ‘인터넷은 공유하는 것’이라는 모토로 사용자 중심의 검색엔진 및 인터넷포탈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이 회사는 사용자 소스 및 자사의 일부 소스에 대한 프로그램 연동 및 소스 오픈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점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그 동안 대형 포탈에서만 검색서비스를 받을 수 밖에 없었던 상황을 보면 이 회사의 모델은 적잖은 파장이 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중소규모의 인터넷 사이트들의 서비스가 질적으로 개선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는다.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 정보 및 다운로드는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면 가능하다.(전화문의 02-521-8978)

▶ 포탈빌더 : www.acrobuilder.com
▶ 검색엔진 : www.waazl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