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출발? 그렇다면 보조배터리 챙기셨나요?
상태바
여행출발? 그렇다면 보조배터리 챙기셨나요?
  • 딴트공
  • 승인 2014.07.3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_보조배터리_APB5200_딴트공_리뷰1_사본.jpg
이번 딴트공에서 만나본 제품은 외장 배터리 안랩 APB5200 제품이였습니다. 여름 피서철을 앞두고 준비해야할 제품중 하나인 외장 배터리는 시장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다양한 업체에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제품은 중국산 저가 배터리를 사용하여 (인증되지 않은 부적합 배터리) 출시하는 경우도 있어 소비자의 피해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그럼 이번에 소개해 드릴 안랩 외장배터리는 어떤지 딴트공과 함께 알아보시죠!
안랩_보조배터리_APB5200_딴트공_리뷰2_사본.jpg
안랩 APB5200 보조배터리는 흰색의 박스에 파란색의 글씨로 AhnLab Myb라고 인쇄되어 있습니다. 안랩은 안철수 연구소를 의미하며 MyB는 아마도 나의 배터리의 약자가 아닌가 싶습니다. 제품 외관 박스 측면에는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군들의 이미지를 넣어 놨습니다. 우리가 흔희 생각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그리고 MP3등과 같은 IT기기가 나열되어 있었습니다. 이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은 역시나 스마트폰이 아닐까 하는데요. 일단 전반적인 박스 포장은 깔끔 하다는 평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안랩_보조배터리_APB5200_딴트공_리뷰3_사본.jpg

파란 박스 안에 핑크 보조배터리

 

파란색 외관 박스를 열어 보니 흰색에 핑크가 들어있는 앙증맞은 배터리가 모습을 들어냈습니다. 그냥 보기에도 생상조압이 너무 귀여운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안랩_보조배터리_APB5200_딴트공_리뷰4_사본.jpg

구성품

 

안랩보조배터리는 본체와 USB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SB케이블은 마이크로 5핀으로 되어 있으며 이 케이블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충전할 때도 사용이 되지만 보조배터리 자체를 충전할때도 사용이 됩니다. 그외 아이폰,아이패드를 충전해야 하는 사용자라면 기존에 가지고 계시던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여야 충전이 가능합니다.  


안랩_보조배터리_APB5200_딴트공_리뷰5_사본.jpg

듀얼충전이 가능한 배터리

 

안랩 보조배터리 APB5200은 듀얼USB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말은 즉 2가지 제품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는 말과 같습니다. USB단자의 색상을 보면 한쪽에는 파란색 다른 한쪽에는 검정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파란색은 혹시 USB3.0으로 오해하실 수 있겠지만 이제품은 데이터 전송용이 아닌 충전용이므로 USB3.0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단 파란색 단자가 2.1A로 검정색 단자 1.3A보다 출력전류가 높습니다. 동일한 시간에 충전을 한다고 하면 파란색 단자로 충전하는 것이 충전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안랩_보조배터리_APB5200_딴트공_리뷰6_사본.jpg
안랩보조배터리로 방전된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해봤습니다. 하나는 G3비트 제품이며 다른 하나는 베가R3 제품으로 둘다 배터리 용량은 비슷한 제품입니다. 충전 케이블 또한 동일한 케이블을 사용하여 충전을 시도해 봤습니다. 충전전에 안랩APB5200을 완충하여 놓은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충전해봤습니다.

안랩_보조배터리_APB5200_딴트공_리뷰7_사본.jpg
충전이 시작된지 10분이 지나고 확인해본 결과 2.1A 출력전류로 충전한 G3비트 제품은 15%가 충전이 되었으나 1.3A로 충전한 베가R3는 10%가 충전된 것을 화면상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듈얼 충전은 가능하지만 역시나 출력전류가 높은 쪽이 충전이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안랩 보조배터리 APB5200은 5200mAh의 용량으로 2500mAh 배터리 기준으로 약 2대의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물론 수치상으로 나온 용량은 실제에서 약간 차이는 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5200mAh의 용량은 적어보는 용량은 아니였습니다.
안랩_보조배터리_APB5200_딴트공_리뷰8_사본.jpg

그립감

 

이번 보조배터리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로 작고 귀여울 뿐 아니라 그립감이 좋다는 것에 있습니다. 남성은 물론 여성들도 작은 손지갑에 넣고 다닐 수 있는 사이즈로 부담없이 휴대할 수 있다는 것이 APB5200의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배터리 하단부에는 스마트폰 고리를 걸 수 있도록 홀이 나있습니다.


안랩_보조배터리_APB5200_딴트공_리뷰9_사본.jpg

사이즈 및 무게

 

APB5200은 47mm x 102mm x 27mm로 한손에 쥐었을대 쏙 잡힐정도의 사이즈 입니다. 이사이즈는 남성에게는 좀 작아 보일 수 있으며 여성분에게도 그리 큰 사이즈는 아니라 크기에 대한 부담감은 없어 보였습니다. 무게는 131g으로 중량 또한 가벼워 휴대가 용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크기가 더 커지고 무게가 더 무거워 지면 용량도 커질 수는 있겠으나 가볍게 들고 다니며 스마트폰을 충전하기에는 적합한 사이즈와 규격이라 생각됩니다.


안랩_보조배터리_APB5200_딴트공_리뷰10_사본.jpg

태블릿도 스마트폰도 ok!

 

안랩 보조배터리는 태블릿은 물론 스마트폰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물론 필자는 아이패드는 없어 테스트 해보지 못했으나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은 충전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안랩_보조배터리_APB5200_딴트공_리뷰11_사본.jpg

후레쉬는 뽀너스!

 

보조배터리 USB단자 중앙에는 LED 램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여행시 후레쉬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면 이제 주머니속 APB5200을 꺼내 보조배터리가 아닌 후레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량도 5200mAh이므로 후레쉬 기능만 사용한다 해도 오랜시간 사용할 수 있으니 배터리 걱정없이 밝은 LED 후레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보너스 기능이라고 해야할 까요? 마치 피서철 여행용으로 제작 되었다고 할정도로 완벽해 보였습니다.



안랩_보조배터리_APB5200_딴트공_리뷰12_사본.jpg

여행준비? 이거 하나는 있어야 겠군!

 

5200mAh의 용량과 듀얼 충전 그리고 LED후레쉬 기능까지 모두 가지고 있는 안랩 보조배터리 APB5200은 여행용 필수 아이템이라 말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아담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 그리고 훌륭한 그립감은 이번 보조배터리를 다른 제품들과 차이를 둘 수 있는 요소라 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안랩 보조배터리는 삼성 SDI 정품셀을 사용하여 배터리의 성능을 인증할 뿐 아니라 KC 마크 획득으로 제품의 품질을 이미 인증 받은 배터리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가형 중국산 제품과 달리 안전성에서도 인정 받은 제품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라 말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여행을 준비중에 계신 사용자라면 이번기회에 안랩 보조배터리를 알아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DTG.gif
이 포스팅에 소개된 APB5200 보조배터리는 체험을 위해 제조사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