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디씨정보통신, 유럽 2위 디바이스 사업자 지크플레이(Zicplay)와 3D솔루션 연간 3천만불 공급 MOU체결
상태바
케이디씨정보통신, 유럽 2위 디바이스 사업자 지크플레이(Zicplay)와 3D솔루션 연간 3천만불 공급 MOU체결
  • PC사랑
  • 승인 2007.06.0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디씨정보통신, 유럽 2위 디바이스 사업자 지크플레이(Zicplay)와

3D솔루션 연간 3천만불 공급 MOU체결

국내에서 독자 개발된 차세대 영상기술 3D 입체영상 솔루션이 대규모로 유럽시장에 공급될 전망이다.
3D입체영상 전문그룹 케이디씨정보통신(대표 김태섭)은 전략적 파트너사인 마스터이미지(대표 이영훈)와 함께 유럽 제2의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생산업체 ‘지크플레이(Zicplay, www.zicpaly.com)’社에 연간 3천만달러 규모의 3D솔루션 공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급은 지크플레이의 하반기 출시모델인 MP3와 MP4, 디지털 포토프레임, 웹켐 등에 3D 디스플레이, 입체카메라 모듈이 장착되는 것으로 유럽 전 지역의 독점 공급을 전제로 연간 1백만개 이상을 공급키로 합의했다.

이번 계약은 지난 3월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 전시회 ‘세빗(CeBIT)’을 통해 3D 디스플레이 시제품을 선보인 후 달성한 첫 성과로 시장진입 장벽이 높은 유럽시장에 국내 3D입체영상 기술의 첫 진출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케이디씨정보통신 김태섭 대표는 “세빗에 출품 이후 스위스의 지크플레이를 시작으로 프랑스 기업 등에서도 공급 문의가 들어오는 등 유럽시장에서 3D 입체기술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면서 “우선 지크플레이와 유럽향 모델을 공동 개발해 스위스를 유럽시장에 프리미엄 3D제품을 공급하는 전진기지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지난 2004년 3D 입체 시장에 진출한 케이디씨는 자체 양산라인 구축을 통해3D 입체폰, 3D 모니터, 극장용 대형 입체시스템 등을 잇따라 출시, 공급 해 왔으며, 오는 9월 무안경 방식의 3D모바일PC 출시를 앞두고 있는 등 국내 3D 입체영상 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한편 지크플레이는 최근 애플(Apple)의 아이팟(iPod)에 사용되는 무선리모트 ‘ewoo’를 출시해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으로 유럽과 미주지역에 연간 7백만대 이상의 멀티미디어 단말기를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