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nLab MyB 스마트 기기 보조배터리 안랩 마이비 5200mAh
상태바
AhnLab MyB 스마트 기기 보조배터리 안랩 마이비 5200mAh
  • 골드파더
  • 승인 2014.07.25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hnLab MyB 스마트 기기 보조배터리 안랩 마이비
by 골드파더
보조배터리,대용량,5200,안랩,AhnLab,Myb,아이패드,아이폰,G2,갤럭시노트
 
 
 
AhnLab MyB 스마트 기기 보조배터리 안랩 마이비
 
아마 이번주부터 시작이 되어겠죠~
벌써 한해의 반이 넘어가고 여름 휴가기간이 왔네요.
저는 다음주 부터 휴가기간인데 벌써 부터 잠이 오질 않습니다. ㅋㅋ
오늘은 이런 휴가기간동안 스마트기기를 들고 다니다가 갑작스럽게 배터리가 다 되어 충전이 필요할 때,또는 스마트기기를
너무 자주사용하셔서 갑자스럽게 충전이 필요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를 소개할 까 합니다.
바로
스마트 기기 보조배터리 AhnLab MyB 5200mAh 제품이에요.
슬림하니 잘 빠져서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아요.
 
 
 
스마트 기기 보조배터리 AhnLab MyB 5200mAh 박스의 모양입니다.
아래 모델 보다 2배 더 큰 10400mAh 모델도 있다는 거 참조해주세요.
 
 
AhnLab MyB 5200mAh

 
 
AhnLab MyB 5200mAh 듀얼로 동시 충전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있습니다.

 
 
 
박스 뒷면에는 제품 스펙이 나와있으며
중요한 Input 값이 맘에 듭니다. 1.5A 전류로 충전이 가능하여 2시간반정도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1A 스펙을 가진 제품들도 있는데 이렇게 되면 충전이 너무 느려서 사용상의 불편을 느낄수 도 있으니깐요

 
 
옆면에는 호환 기종들이 나와있는 삼성제품들,아이폰,스마트패드,아이패드,MP3플레이어,게임기등이 있습니다.

 
 
전체 구성품입니다.
메뉴얼 및 AhnLab MyB 5200mAh ,충전케이블이 있으며 케이블 두께도 묵직하네요.

 
화이트와 핑크의 조합이 잘 어울리네요.
AhnLab MyB 5200mAh 우측에는 전원버튼이 있으며 두가지 기능이 숨겨져 있습니다.
전원버튼을 짧게 한번 누르면 잔량표시등이 켜지고 현재 남은 배터리잔량 확인을 할 수 있으며
다시 한번 짧게 누르면 잔량표시등에 꺼집니다.
두번째로 1.5초간 길게 누르면 LED 후레쉬가 켜집니다. 반대로 다시 길게 누르면 꺼지는 기능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메뉴얼에는 나와있는 스펙 및 구조,충전 방법등이 소개되어있습니다.
 
 
AhnLab MyB 5200mAh ,위쪽에는 듀얼 USB포트가 구성되어있고 중간에 LED 후레쉬가 있습니다.
파란색 USB포트는 2.1A 출력단자이며 1A 이상의 입력을 받는 스마트기기등을 연결해주시면 되며
검은색 USB포트는 1.3A 출력단자로서 스마트폰 위주로 꽂아주시면 됩니다.
 
전면부에는 LED 잔량표시등이 있으며 한개의 LED등이 켜졌을때 5% , 순차적으로 25%~50% , 50%~75% , 75%~100% 입니다.
 
 
 
 
AhnLab MyB 5200mAh ,보조배터리 마감은 미끄럼방지 실리콘재질로 마감되어있으며 후면에는 역시 모델명과
스펙이 나와있습니다.


 
좌측 사이드에는 충전포트 Micro USB 입력단자가 있으며 하단에 고리구멍이 있어서 연결또한 가능합니다.

 
 
AhnLab MyB 5200mAh LED 후레쉬가 켜진 모습니다. 상당히 밝은 후레쉬는 아니지만 어두운 곳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충전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저는 전문장비가 없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충전 전류를 확인할 수 있는
USB와트미터를 이용하였습니다. 이기기에는 오차범위가 존재하기때문에 100% 정확하지는 않지만 70~80% 맞지 않을 까 합니다.
먼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5S입니다.
아이폰5S는 배터리 용량이 1500mAh이며 1A 입력을 받는 제품입니다.
보통 AhnLab MyB 5200mAh 배터리로 2번정도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1A 근접한 전류값이 나오고 있습니다.
충전시간을 보면 2시간 근접하게 걸렸으며 이는 배터리 충전이 완료될 쯤에는
충전전류값이 떨어지면서 서서히 완충되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좀 더 시간이 오래 걸린다 보시면 됩니다.
 
 
 
다음은 회사 동료가 사용하고 LG G2 스마트폰입니다.
G2 스마트폰 배터리는 2610mAh 용량으로 입력값은 5v-1.8A로 AhnLab MyB 5200mAh 2파란색포트에 꽂으니 1.4A까지 나왔습니다.
1번하고도 1/3정도 더 충전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AhnLab MyB 5200mAh LE배터리 용량은 3.7V 용량 표기이며 실제로 5V로 승압되면 3800mAh정도이며 효율부분까지 따지만
약 3400mAh정도가 맞을꺼 같습니다.


 
진리의 아이패드 에어에 한번 꽂아보았습니다. 2A 입력값을 가진 제품이어 AhnLab MyB 5200mAh의 스펙대로 2.0A로 충전전류가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패드 에어 충전으로는 많이 부족한 용량이네요.ㅎㅎ
 
 
 
 
이번에는 반대편에 있는 USB 포트에 충전을 확인해보았습니다.
LG G2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보았는데 마찬가지로 스펙대로 1A가 나오고 있습니다.
 
 
허나 아이패드 에어에서는 허용입력 전류가 안와서 그런건지 충전이 되지 않는다고 기기에서 표시하고 있으며
전류값은 0.48A 정도 나왔습니다.
그래서 케이블에 문제가 있는지 하여 정품 케이블을 사용해보아도 동일하였습니다.

아이폰5S에서도 동일하게 충전표시는 기기에서 뜨지만 위와 같이 0.48A로 충전이 되어지고 있었습니다.
애플 스마트기기들은 가리는게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아래는 AhnLab MyB 5200mAh 보조배터리 충전모습니다.
IUPUT = 5V 1.5A(Max)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USB와트미터에서도 근접한 전류로 싸주고 있는 걸 확인했습니다.
AhnLab MyB 5200mAh 보조배터리에서도 과충전,과방전,쇼트방지등,보호회로장치가 있기때문에
충전이 70~80%로 되어갈때쯤에 서서히 충전을 해주고 있습니다.
 
 
 

보조배터리 충전은 PC USB 포트에서도 가능하지만 USB어댑터를 이용하는것 보다는 느립니다.
 
 
AhnLab MyB 5200mAh 듀얼 충전도 가능할까?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용량은 많이 부족하지만 듀얼 충전이 가능하여 알차게 용량을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AhnLab MyB 5200mAh 보조배터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마감과 디자인은 안랩에서 출시해서 그런지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용량부분에서 선택의 길이 나올 것 같습니다.
캠핑, 레저나 스포츠, 낚시, 등산등 야외활동이 잦거나, 해외여행등의 충전이 용이하지 않은 상황에서
하나쯤 들고 계시면 상당히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AhnLab MyB 5200mAh 보조배터리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
?
?AhnLab MyB 5200mAh 보조배터리 사용기는 컴매니아에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