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애플 썬더볼트 탑재한 초소형 외장 SSD “팜 레이드” 출시
상태바
새로텍, 애플 썬더볼트 탑재한 초소형 외장 SSD “팜 레이드” 출시
  • 김희철기자
  • 승인 2014.06.3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외장하드 개발 및 제조사인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썬더볼트를 탑재한 초소형 외장 SSD ‘팜 레이드(Palm RAID)’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제품은 256GB mSATA SSD 2개를 레이드로 구성해 512GB 용량을 제공하고, 전력은 버스파워(Bus-Powered)로 공급되는 무전원, 무소음, 초소형, 초고속의 케이블 일체형 썬더볼트 외장 SSD이다.


‘팜 레이드’는 256GB mSATA SSD 2개를 레이드 0(스트라이핑) 방식으로 구성해 매우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레이드 0(RAID 0) 방식은 2개의 mSATA SSD에 데이터를 동시에 저장하기 때문에 매우 빠르게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새로텍은 이 제품이 713MB/s의 읽기 속도와 414MB/s의 쓰기 속도의 탁월한 처리 성능을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팜 레이드”는 애플의 맥북 시리즈에서 사용한 유니바디 공법을 적용했다. 이음새 처리가 완벽한 풀 알루미늄의 유니바디 디자인을 채택해, 방열성과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다. 또한, 가벼운 무게감과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고, 쿨링팬이 제거된 저발열 디자인을 적용해 귀에 거슬리는 소음이 없다. 특히, 이 제품은 썬더볼트 케이블을 내장한 케이블 일체형 제품이라 휴대 시 케이블을 챙겨야 하는 불편함이 없고, 깔끔한 공간 정리 및 효율적인 작업 공간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팜 레이드’는 지난 3월 미국에서 열린 ‘맥월드 2014(Mac World)’에서 ‘베스트 오브 쇼(Best of Show)’로 선정되며 성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새로텍 관계자는 “‘팜 레이드’는 뛰어난 편리성과 초고속, 초소형, 무소음, 무전원이 특징이며, ‘맥월드’ 컨퍼런스 등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다”라며 “이 제품은 발열·소음 및 전력소모가 적은 SSD에 빠른 속도의 썬더볼트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최상의 제품으로 이동이 많은 애플 사용자 및 전문가들이 방송, 영화, 광고 등의 창조적인 프로젝트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데 최적화돼 있다”라고 말했다.

 

팜 레이드(Palm RAID)는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과 온라인 쇼핑몰(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www.sarotech.com/)를 참고하면 된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