四通八達(사통팔달) DVD 오디오 LG FB166
상태바
四通八達(사통팔달) DVD 오디오 LG FB166
  • 우민지
  • 승인 2014.06.0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억 속의 영화가 담긴 DVD를 재생하고, USB에 있는 MP3 음원도 재생하며, 스마트폰 안의 음원도 블루투스로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TV와 연결해 월드컵과 야구를 빵빵한 5.1서라운드로 지원해주는 가격 착하고, 공간도 적게 차지하는 사통팔달의 DVD 콤포넌트, LG FB166을 소개한다.
 
 

 
 
하이그로시 마감을 선택해 깔끔한 블랙 오디오와 본체 전면부의 심플한 은색 패널이 스타일리시하다. 본체의 크기는 135×280×285mm이며 오디오의 크기는 125×280×285mm로 콤팩트한 크기라 거실에 공간이 여의치 않더라도 무리 없이 배치할 수 있다.
 
 
DVD 컴포넌트 본체의 전면과 후면
 
 

 

 
 
iPod Dock과 탑로드 슬라이드식 DVD 삽입부가 있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iPod 연결부가 구형 30핀이라 최신 iPhone 사용자들은 별도의 커넥터가 필요하다는 점.
 
 

 

 
본체 하단 USB 부분에 mp3 파일이 담긴 저장장치를 연결하면 재생이 가능하다. TIMER 버튼을 통해 시간을 설정하고, EQ버튼을 통해 다양한 사운드 효과를 선택할 수 있다.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다양한 디바이스에 담긴 음악을 재생해 보자.
 
 iPhone이 아니더라도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은 페어링하여 오디오로 재생하는 것이 가능하다. 오디오가 디바이스와 연결되면 다음과 같이 표시부에 PAIRED라고 뜬다.
 
 

 
158mm 측면우퍼를 통해 강력한 Bass를 즐겨보자.
 
 스피커는 고음역을 담당하는 하나의 트위터와 중음역대를 재생하는 미드레인지 두 개 그리고 저음의 베이스를 담당하는 측면우퍼 하나 이렇게 3Way(Tweeter, Mid Range, Woofer)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밤중의 월드컵을 즐기는 방법 ? 음성 설정하기

FB166은 DRC(Dynamic Range Control)기능을 제공한다. 한밤중 모드라고도 하는데, 소리가 갑자기 커지는 것을 방지하고 조용한 음성은 더욱 명확하게 들을 수 있는 기능이다. 설정하려면 [켜짐]을 눌러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야밤에 ‘고~올~’을 외치며 캐스터와 해설위원이 흥분하더라도 기뻐하기 전에 황급히 놀라 볼륨을 줄이는 일이 발생하지 않으니 맘 놓고 응원할 수 있다.
 이외에도 VOCAL 옵션으로 가수의 음성이 들어있는 뮤지컬이나 오페라, 콘서트 DVD를 재생할 때 최적화 된 음향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HD AV sync로 음성 출력과 영상 출력의 차이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
 
 
음악을 듣다 스르르 잠들고 싶다면 ? 취침 예약 기능

FB166엔 10분에서 180분까지 예약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취침예약 버튼이 있다. 설정을 해놓고 맘 편히 감상하다 잠에 빠져보자. 설정된 시간이 되면 전원이 저절로 꺼진다. 취침예약을 다시 설정 하고 싶다면? “SLEEP 10”이 나타날 때까지 취침예약 버튼을 누른 후 한 번 더 취침예약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다양한 사운드 효과를 설정하여 취향에 맞게 음악을 즐기자.
 
본체에 사운드효과 버튼을 누른 후 ‘<, >’ 버튼을 이용하여 다양한 사운드 효과를 선택할 수 있다. NAT PLUS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5.1채널의 서라운드 음향을 즐길 수 있고, AUTO EQ로 MP3 파일에 저장된 ID3 TAG의 장르 정보에 의해 자동으로 설정된 사운드 효과를 즐길 수 있다. BASS BLAST로 복합음향 효과로 더욱 박진감 있고 역동적인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LOUDNESS로 저음과 고음을 보강한 V자형의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의 사운드효과가 있으니 취향대로 골라보자.
 
Smart PC사랑 | 우민지 기자 woominge@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