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 만한 파일 복구 프로그램-잘못 지운 파일, 이젠 걱정 뚝!
상태바
쓸 만한 파일 복구 프로그램-잘못 지운 파일, 이젠 걱정 뚝!
  • PC사랑
  • 승인 2007.05.2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파일→열기를 눌러 복구를 시작한다. 단순히 윈도에서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려면‘논리드라이브’메뉴를 선택하고, 포맷이나 파티션손상으로 드라이브를 알아채지 못할 때에는‘물리드라이브’메뉴를선택한다.
 
2. ‘삭제된 데이터 찾기’는 디렉터리 검색으로드라이브의 FAT 또는 MFT(NTFS)와 디렉터리항목(Directory Entry)을찾는다.
 
3. 디렉터리 검색을 한 다음엔‘클러스터 검색’을 할 수 있는데 클러스터를 정해주면 그 부분의 클러스터를 검색한다. 일반 파일 정보는 디렉터리 정보에 저장되지만, 디렉터리 부분이손상되면 정보를 알 수 없게 된다. 클러스터 검색은 이러한 파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클러스터 검색은 디렉터리 검색과는 달리디스크의용량이크면시간이많이걸린다.
 
4. 이제 마지막으로 파일을 복구하는 일만 남았다. 복구하려는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복구’를 선택 하거나, 파일→복구 메뉴 버튼을 누르면‘저장할 폴더’창이뜬다. 저장할폴더를고르고‘저장’을누르면파일이복구된다.
 
1. 복구하려는 드라이브를 선택하고‘start scan’을 누르면 지워진 파일을검색한다. 검색 상황은 프로그램 맨 하단에보면퍼센트로볼수있다.
 
2. 검색이 완료되면 형식에 따라 파일을분류한다.
 
3. 파일을 되살리기 전‘undelete selected file(s) to’에서 복구한 파일을 저장 할 디렉터리를 선택한다.‘ start filter’를 누르거나,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undelete selected’를 선택하면 파일이복구된다.
 
Filter로삭제된파일을검색한다
검색된 파일을 filter로 다시 검색해 복구할 파일을 찾는다. 찾기 위한 검색 메뉴는 파일 이름, 날짜, 파일 크기가 있고 복수검색도 가능하다.
 
파일을완전히삭제한다
언딜리트 플러스는 파일을 다시 복구할 수 없도록 완전히 삭제할 수 있다. 파일을 선택한 후‘start wipe’를 선택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wipe selected’를 고르면 된다.
 
파일을형식별로모아준다
지운 파일 검색이 끝나면 파일을 형식별로 분류한다. 형식은 이미지(bmp, jpg, gif), 텍스트, html, 오피스 파일(xls, ppt)로 구성되어있고, 여기에속하지않는파일은other files에서볼수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