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프란시스코 파트너스, 새로운 플래시 메모리 선도 기업 설립
상태바
인텔·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프란시스코 파트너스, 새로운 플래시 메모리 선도 기업 설립
  • PC사랑
  • 승인 2007.05.2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프란시스코 파트너스, 새로운 플래시 메모리 선도 기업 설립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인텔 및 프란시스코 파트너스 (Francisco Partners)는 지난해 총 36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한 ST와 인텔 사업부의 주요 자산을 기반으로 신규 독립 반도체사를 설립하기 위한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새로운 회사의 전략적 사업 분야는 휴대폰, MP3 플레이어, 디지털 카메라, 컴퓨터 및 기타 하이테크 기기를 포함한 다양한 컨슈머 및 산업 제품용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 공급이다.

새로운 회사는 인텔 및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주요 연구 개발, 제조 및 영업/마케팅 자산을 비용 효율적이며 혁신적인 비휘발성 메모리 솔루션 생산 규모의 세계적인 최신식 조직으로 통합하게 될 것이다. 차세대 상변화 메모리 (phase-change memory)를 포함한 비휘발성 메모리 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해온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와 인텔의 40년 이상의 경험을 기반으로, 새로운 회사는 양사의 고객들에게 완벽한 메모리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한 최적이 기업이 될 것이며, 미래의 비휘발성 메모리 기술 발전을 가속화할 것이다.

“새로운 회사는 현재 및 차세대 비휘발성 메모리 기술 구현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갖추고 고객을 지원할 최적의 기업이 될 것임과 동시에, ST는 자사의 플래시 메모리 사업 참여를 재고하게 될 것이다”라고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대표 및 CEO이자 새로운 회사의 비집행 회장으로 임명된 카를로 보조티 (Carlo Bozotti)는 설명했다.

“새로운 메모리 회사는 경쟁이 치열한 메모리 시장에서, 최첨단 제품을 요구하는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인력, 규모 및 기술적 측면에서 최고 수준의 기업이 될 것이다”라고 인텔의 대표 및 CEO인 폴 오텔리니 (Paul Otellini)가 말했다.

“새로운 회사는 설립과 동시에 최고의 무선 통신용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 공급사가 될 것이다”라고 현 인텔의 플래시 메모리 그룹 총괄 매니저 및 부사장이며, 매각 완료후 새로운 회사의 CEO로 임명되는 브라이언 해리슨 (Brian Harrison)이 말했다. “새로운 회사는 NOR 및 NAND 기반 기술을 갖춘 완벽한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될 것이며, 수많은 신규 애플리케이션 분야 및 지역별 제품 개발을 위해 상당한 성장 및 잠재력을 제공할 것으로 확신한다.”

계약 조건상,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NAND 합작 투자 지분 및 기타 NOR 자산을 포함한 자사의 플래시 메모리 자산을 새로운 회사에 매각하게 되며, 인텔은 자사의 NOR 자산을 매각하게 된다. 인텔은 45.1%의 지분과 4,320만 달러의 현금 지불을 받게 되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48.6%의 지분과 4,680만 달러의 현금 지불을 받게 된다.

캘리포니아 멘로 파크 (Menlo Park)에 위치한 사모 펀드사인 프란시스코 파트너스 (Francisco Partners L.P.)는 6.3%의 지분에 해당하는 전환우선주로 현금 1,500만 달러를 투자하게 된다 (상황에 따라 조정 예정임). 동시에, 3개사는 새로운 회사가 13억 달러의 기한부 대출 및 2,500만 달러 회전 자금을 위한 총액 인수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였다. 장기 대출은 은행 컨소시엄의 지불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기한부 대출로 생긴 자금은 운전 자본 (working capital) 및 인텔 및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매매가 지불을 위해 사용될 것이다. 매각 절차는 법적 승인 및 고객과의 업무 마감 과정을 거친후, 2007년 하반기에 완료될 예정이다.

“새로운 회사는 광범위한 통신 및 산업 분야 고객사들의 수요를 만족하기 위해 광범위한 비휘발성 메모리 솔루션을 즉각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프란시스코 파트너스의 설립자이자 업무 집행자인 디판잔 뎁 (Dipanjan Deb)은 말했다.

새로운 회사는 CEO로 임명된 브라이언 해리슨 및 COO로 임명되고 현재 ST의 플래시 메모리 그룹 총괄 부사장인 마리오 리챠르델로 (Mario Licciardello)가 경영하게 되며,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전세계 약 8,000명의 임직원과 9개의 주요 연구 및 생산 단지를 보유한 법인으로 네덜란드에서 법인 등록을 하게 된다. 또한 전세계에 영업 사무소를 운영할 것이다.

약 2,500개의 특허 및 1,000건의 출원중인 특허를 포함하여 인텔 및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재원 자산을 보유한 새로운 회사는 오늘날 더욱 모바일화되고 전적으로 디지털 기술 기반의 정보 및 컨텐츠 양의 증가로 인해 발생된 메모리의 수요 증가를 만족시킬 정도의 규모가 될 것이다. 또한 핵심 기술인 상변화 메모리에 대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와 인텔의 병행 프로그램의 통합은 잠재적 고객들에게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첨단 플래시 메모리 기술의 혜택을 제공하는데 일조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