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디렉트, 9시리즈 최상급 메인보드 Z97X-UD5H(BK) 출시
상태바
피씨디렉트, 9시리즈 최상급 메인보드 Z97X-UD5H(BK) 출시
  • 김희철기자
  • 승인 2014.05.19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GIGABYTE Technology Co., Ltd.)사의 한국 공식 유통사인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기가바이트 9시리즈 최상급의 메인보드인 Z97X-UD5H(BK)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Z97X-UD5H(BK)는 LGA1150소켓방식의 4세대 하스웰, 하스웰 리프레쉬는 물론이며 5세대 브로드웰까지 호환이 가능한 Z97칩셋을 장착한 메인보드로 ULTRA DURABLE 에디션과 블랙(BK) 에디션으로 나눠진다.


BK모델인 블랙에디션의 경우 제품 스펙의 사양은 ULTRA DURABLE 모델과 동일하나, 서버보드 테스트에 준하는 Full-load 내구성테스트를 168시간동안 성공적으로 수행해낸 한정판 메인보드다. 블랙으로 칠해진 히트-싱크와 대만 본사의 공장장의 사인이 들어간 인증서 및 VIP카드, 5년 워런티 보장이 특징이다. 또한, 안정성을 보장하는 ULTRA DURABLE과 기존의 SATA3의 한계 폭을 넘어서 최대 대역폭이 초당 10기가바이트(GB)인 차세대 인터페이스 SATA Express와 M.2 슬롯을 탑재했다.


또한 기존 8시리즈 제품 군 가운데 최고급 사양에서 주로 볼 수 있었던 Gaming 퍼포먼스에 특화된 Killer E2200랜과 뛰어난 안정성과 호환성으로 인정받은 인텔랜을 듀얼로 구성해 게임을 플레이 할 시에는 최대 50% 이상, 동영상을 재생 시에는 최대 300% 이상의 트래픽을 개선했다.
 

더불어 Realtek ALC 1150 115dB SNR HD 오디오 코덱과 후면앰프를 탑재해 DAC 채널지원은 물론 독립적인 스테레오 사운드 출력 및 마이크 노이즈 억제 (NS)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으며 메인 PCB와 오디오-하드웨어 존을 별도 분리하는 방식을 채용해 전기적으로 발생하는 노이즈를 하드웨어 적으로 차단해 생생하고 임팩트 넘치는 오디오 Gaming환경을 구현시켰다.
 

이외에도 전력배분 및 오버클럭킹과 관련된 전원부 페이즈도 눈여겨 볼 만 하다. 세계적 PC PWM 제조사인 IOR International Rectifier의 12페이즈 듀얼 디지털 전원부를 탑재해 CPU와 메모리의 독립적인 전원 컨트롤이 가능해지면서 시스템 전원 관리 및 효율, 오버클럭 최적화를 보여주고 있으며 온-보드 익스트림 하드웨어 스위치를 탑재해 오버클럭시 다양한 편의사항을 제공해 준다.


그리고 오버클럭시 중요한 포인트인 히트-싱크의 경우 기존의 Z87시리즈 히트-싱크 디자인에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메탈릭 골드 히트-파이프+히트-싱크 디자인을 채용해 12-페이즈 디지털 전원부를 더욱 차갑게 감싸준다. 또한 많은 기능을 지원하는 PCH의 안정적인 작동을 위해 순도 100% 알루미늄 히트-싱크를 장착하였으며, 기가바이트 메인보드만의 특징인 2oz 구리 함유 PCB에 유리섬유를 더해 발열은 물론 부식에도 뛰어난 내구성을 가진 ULTRA DURABLE 메인보드를 완성 시켰다.


그 오에도 일반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키보드와 마우스 설정에 편의를 둔 기가바이트 Game Controller를 지원해 매크로 기능과, 키보드 마우스의 리스폰스 타임 그리고, 스나이퍼 모드를 지원하며, Win8 스마트 스위치 유틸리티(시작버튼 기능)를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기가바이트 Z97X-UD5H(BK)는 사용자가 스마트 폰, 태블릿 장치를 통해 컴퓨터와 데이터, 음악 사진 등을 백업하고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Cloud Station과 원격으로 PC의 마우스 / 키보드를 제어하거나 오버클럭킹 및 시스템 조정이 가능한 기가바이트 Remote, Remote OC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피씨디렉트에서 유통하는 Z97X-UD5H(BK)모델을 구매할 경우 100일 안심보장 서비스에 후지쯔 128기가 SSD를 1:1로 증정 받을 수 있다.


㈜피씨디렉트 마케팅 팀 한종남 과장은 “이번 9시리즈 공식 출시를 맞아 지금까지 피씨디렉트를 사랑해주신 고객에게 10만원 상당의 후지쯔 128기가 SSD와 6만원 상당의 마이크로닉스 600W 정격파워 등 1:1번들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어린 시선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