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미래 이끌 대학생들과 다채로운 활동 펼쳐
상태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미래 이끌 대학생들과 다채로운 활동 펼쳐
  • PC사랑
  • 승인 2007.05.2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미래 이끌 대학생들과 다채로운 활동 펼쳐

미래를 이끌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이번에는 전국 각지에 있는 대학생들을 만나기 위해 나선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korea, 사장 유재성)는 기업 내 임직원들의 특별 강연, IT 전시회, 파티 등 다양한 형식으로 구성된 전국 대학 순회 ‘믹스 온 캠퍼스(Mix On Campus)’ 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전국 각 대학에서 최종 선발된 50명의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던트 파트너’ 학생들과의 글로벌 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내년 2월까지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대학생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위해 이미 지난 17일과 18일 각각 인하대학교와 강원대학교에서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된 ‘믹스 온 캠퍼스’ 행사는 오는 6월 8일까지 서울, 경기, 광주, 부산 등에 위치한 총 15개 대학교에서 개최, 세상을 바꾸는 글로벌 인재가 될 수 있는 힘을 꿈과 열정을 가진 대학생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박남희 개발자 플랫폼 전도사업부 상무 등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각 부문의 주요 임원진들의 강연과 대학 내 마련된 기술솔루션 전시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가 제시하는 글로벌 인재상과 최신 기술 트렌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해당 대학교에는 혁신적인 솔루션 전시장인 ‘믹스 온 캠퍼스 까페’ 와 토론장인 `믹스 온 캠퍼스 파티`도 마련돼, 방문하는 학생들이 커피를 마시며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직원들과 기술 및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격의 없는 대화 및 토론을 나눌 수 있다. 또한 세미나에 참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윈도우 비스타 정품 DVD, 무선 레이저 마우스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5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제 1기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던트 파트너’가 된 50명의 대학생들이 오는 26일, 27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되는 워크샵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지난 3월 19일부터 모집을 시작해 2천 5백 명이 넘는 학생들이 지원, 서류와 1:1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제 1기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던트 파트너’들은 공식 첫 모임인 이번 워크샵에서 전국 각지에서 모인 동기들과 친목을 다지고, 활동 기간 동안 완성할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기획할 예정이다.

제 1기 스튜던트 파트너들은 내년 2월까지 10개월 동안 다양한 교육 및 교류 활동에 참여하게 되는데 특히, 오는 8월에는 ‘이매진 컵 2007’의 자원봉사자로 활동해 한국을 대표하는 민간사절 역할을 하고, 9월부터는 국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실행할 계획이다.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된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던트 파트너’ 프로그램은 올해 처음 시작됐으며, 현재 60여 개국을 대표하는 2천여 명의 학생들이 파트너로 활동 중이다.

개발자 플랫폼 전도사업부 박남희 상무는 “미래를 이끌 후배 세대 양성이 보다 밝은 미래 사회를 위한 가장 가치 있는 투자 중 하나다. 이번 프로그램들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꿈과 열정을 가진 후배들에게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들도 학생들로부터 젊은 패기와 열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그 취지를 밝히고,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더 많은 세계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믹스 온 캠퍼스’ 와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던트 파트너’ 프로그램 및 관련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각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믹스 온 캠퍼스’ 홈페이지: www.microsoft.com/korea/mixoncampus
·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던트 파트너’ 홈페이지: www.microsoft.com/korea/ms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