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텍, 베가 아이언2(VEGA IRON2) 공개
상태바
팬텍, 베가 아이언2(VEGA IRON2) 공개
  • 김희철기자
  • 승인 2014.05.0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택(대표이사 사장 이준우)은 8일 상암동 팬택 R&D센터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플래그쉽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2(VEGA IRON2, 모델명 : IM-A910S/K/L)’를 공개했다. ‘베가 아이언2’는 다음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팬택 이준우 대표는 “‘베가 아이언2’는 그 어떤 제품과도 비교할 수 없는 차별화된 가치와 자부심을 제공하는 최고의 걸작”이라며 “팬택의 가치와 지향점을 명확히 보여주는 베가 아이언2를 통해 신뢰와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베가 아이언2는 베가의 디자인 철학인 ‘Genuine Simplicity(진정성 있는 절제미)’를 리얼 메탈에 담아 정제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불필요한 요소를 삭제하고, 감각적이고 날이 선 기하학적 형태를 기본으로 어느 각도에서 바라보아도 완전한 비율을 느끼게 하는 Oblique Style(모든 면에 사선이 들어간 스타일)을 적용해 균형있는 절제미를 구현했다.


‘베가 아이언2’는 메탈느낌의 코팅방식에서 탈피해 리얼 메탈을 정교하게 가공했다. 한 개의 메탈은 수백 단계의 세부 제작 공정을 거쳐 완성된다. 보석 세공에 활용되는 다이아몬트 컷 기술로 메탈 본연의 광택과 질감을 극대화시키고, 아노다이징 공법으로 메탈에 세련된 투 톤 컬러를 구현, 총 6가지의 컬러 메탈로 재탄생하였다. 또한, 엔들리스 메탈 안테나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기존보다 더 많은 주파수 밴드를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베가 아이언2는 보편적 사용성을 위한 홈 키와 DMB 안테나를 적용하고도 7mm대 두께와 152g의 무게로 전작보다 더 가볍고 슬림해 한 손 사용성이 강화됐다. 또한, 5.3인치 대화면에 색 표현력이 탁월한 Full HD Super AMOLED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와 3GB LPDDR3 RAM을 탑재했다.


배터리는 3,220mAh 배터리가 탑재됐다. 팬택 고유의 절전 설계, 앱 절전 옵션 등 다양한 절전 기술을 집약하여 배터리 효율을 극대화했다. 충전속도는 더 빨라졌다. 전류와 전압을 동시에 올려 충전하는 팬택만의 고속 충전 기술로 110분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 카메라에는 F2.0의 밝은 렌즈와 최고 수준의 보정각도를 지원하는 wide OIS(Optical Image Stabilizer,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가 적용됐다.


커브드 스피커는 메탈의 강도를 활용해 구현됐다. 엔들리스 메탈에 L자형으로 스피커를 적용해 조형미뿐만 아니라, 어떻게 놓아도 또렷한 음을 들을 수 있다. 메탈 사이로 흘러나오는 핀포인트 라이팅은 부재중 전화, 메시지 수신, 배터리 상태 등 중요한 알림사항을 7가지 LED 불빛을 통해 알려준다. 또한 상황에 따라 나타나는 불빛 색상은 사용자가 직접 설정하고 변경할 수도 있다.


팬택은 디자인 프로젝트인 ‘베가 아이언2’에 걸맞게 최신 ‘FLUX 3.0’ UX를 탑재했다. 베가 아이언2의 UX 컨셉은 파사드 GUI(Fa?ade Graphic User Interface)이다. 파사드(fa?ade)란 건물의 출입구로 이용되는 정면부로, 건축물의 전체 컨셉이 집약된 요소를 의미한다. ‘베가 아이언2’의 GUI는 단순하면서도 생생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파사드(fa?ade) 아이콘을 적용하고 기본 기능 전반을 감각적으로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라이브 업’은 사용자가 폰을 확인하려는 동작을 인지해 자동으로 시간 및 알림 화면을 보여줌으로써 베가 아이언2를 빠르고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어, 주머니에서 빼내거나 책상에서 들어올리는 동작만으로도 현재 시간, 부재중 전화 및 미확인 메시지 등 주요 알림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베가 아이언2에서는 그 동안 베가 사용자에게 호평을 받았던 디자인 홈의 재편집 기능을 강화하였고, 위젯 디자인 기능을 추가하여 홈 화면을 더욱 개성있고 화려하게 꾸밀 수 있게 했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만든 디자인 홈을 별도로 저장하고 이를 앱스플레이(AppsPlay)를 통해 다른 사용자와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는 공유기능도 지원한다.


사용자의 행동패턴 분석을 통해 사용하기 편리한 기능 배치와 새로운 디자인으로 다시 설계되었다. 전화를 받을 때 한 손으로 직선을 그리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하여 포물선 형태의 수신방식을 적용했고, 중요한 사람들을 따로 관리하는 중요 연락처 기능도 개발되었다. 특히, 새롭게 디자인된 착/발신 화면은 기존 다른 단말에서 볼 수 없는 베가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시그니처 스튜디오’는 베가 아이언2의 출시와 함께 대대적으로 확대 시행하는 프리미엄 각인 서비스다. 엔들리스 메탈에 소비자가 직접 디자인한 글자나 패턴, 캘리그라피 등을 새길 수 있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베가 아이언2’를 만들 수 있다. 베가 브랜드 웹 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엔들리스 메탈에 각인할 나만의 시그니처를 디자인할 수 있으며, 이마트 22곳을 포함한 전국 총 25개 지점에서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베가 아이언2’에서는 베가만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해치지 않기 위해 ‘시크릿 케이스’를 통해 팬택이 최초로 선보인 지문인식기능을 지원한다. 지문인식센서를 탑재한 시크릿 케이스를 ‘베가 아이언2’에 장착하면 시크릿 모드, 시크릿 박스 등 팬택만의 강력한 보안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팬택은 초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시크릿 케이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베가 아이언2’ 출시와 동시에 베가 브랜드 사이트(www.ivega.co.kr) 내 신규 오픈한 VEGA 정품 액세서리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베가 아이언2에는 베가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제작한 엠블렘과 서체, 사운드가 적용된다. 심플하고 세련된 엠블렘과 서체, 경쾌하고 역동적인 사운드는 ‘베가 아이언2’만의 또 다른 차별화 요소로 고객들에게 고급스러움과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드로이드 최신 운영체제 킷캣(KitKat 4.4.2)을 탑재하였으며, 블랙바디계열(골드컷, 레드컷, 실버컷) 3가지, 화이트바디계열(샴페인 골드, 로즈 핑크, 샤이니 실버) 3가지의 총 6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구분

IM-A910S/K/L

■ 네트워크

LTE (LTE Advanced), HSPA+

Processor

퀄컴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 (2.3GHz 쿼드코어)

■ 크기

144.2 x 73.5 x 7.9mm

■ 무게

152g(Black), 153g(White)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4.2 (킷캣)

■ 디스플레이

5.3" Full HD Super AMOLED 디스플레이 (1920 x 1080)

■ 메모리

3GB RAM, 내장(32GB)

외장 메모리 Slot 제공 (Up to 2TB)

■ 카메라

13M wide OIS / 2.1M FULL HD

■ 배터리

3,220mAh

■ 무선랜

Wi-Fi a/b/g/n/ac (2.4/5GHz)

■ 블루투스

Bluetooth 4.0 LE지원

DMB

지상파 DMB

■ 센서

근접 센서, 조도 센서, 자이로 센서, 가속도 센서, 지자기 센서

NFC

적용

■ 입출력단자

3.5mm 이어폰 잭, Micro USB

■ 오디오

MP3/ AAC/ AAC+/ eAAC+/ AC3/ WMA/ FLAC

■ 비디오

MPEG4/ H.264/ H.263/ DivX/ WMV

■ 컬러

블랙(골드컷, 레드컷, 실버컷)

화이트(샴페인 골드, 로즈 핑크, 샤이니 실버)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