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인?5색?엠지텍?WIT?WX1?보조배터리
상태바
5인?5색?엠지텍?WIT?WX1?보조배터리
  • 임지민
  • 승인 2014.04.3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SMART PC사랑 블로그 기자들이 작성한 엠지텍 WIT WX1 보조배터리 리뷰를 바탕으로 각 블로거들이 어떤 시각으로 엠지텍 WIT WX1 보조배터리를 바라봤는지 알아봤다.
 
SMART PC사랑 | 임지민 기자 ljm@ilovepc.co.kr
 
 
SMART PC사랑 블로그 기자 용인 유진빠는 전면부와 상단, 측면, 후면부의 디자인 및 기능을 상세히 설명했다. 또 스마트폰과 연동 앱의 설치법과 앱을 통해 데이터를 이동하고 연동하는 법에 초점을 맞춰 기재된 스크린샷과 설명만으로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도 엠지텍 WIT WX1 보조배터리를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다.
 
더불어 용인 유진빠는 추가 정보로 노트북의 무선 장치로의 효율성에 대해서도 거론했다. 그는 노트북용으로 활용하기보다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디지털 카메라의 무선 공유 기능을 사용하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설명했다.
 
용인 유진빠는 “원본 그대로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볼 수 있어 고화질 사진 감상도 가능하면서 속도도 잘나온다”며 “지인들과 동시 감상 및 공유가 가능해 사진동호회 출사 시 이 기능을 발휘하면 귀가 후 일일이 메일로 보내는 수고를 안 해도 된다”고 말했다.
 

 
 
SMART PC사랑 블로그 기자 딴트공 트래비스는 제품의 휴대성과 함께 공유기, 충전 기능, 외장하드, 공유기능, 배터리 등 다각도로 초점을 맞춘 리뷰를 작성했다. 제품의 가로와 세로 두께, 무게를 실제로 측정하면서 엠지텍 WIT WX1 보조배터리의 휴대성을 칭찬했다.
 
또 엠지텍 WIT WX1 보조배터리에 랜 선을 연결해 무선 공유기로서의 활용 방법과 함께 다른 외장하드를 연결해 별도의 전원 케이블 없이 구동하는 모습, 연동 앱을 설치해 스마트폰에서 데이터를 확인하는 모습 등 제품 자체 다양한 기능을 모두 서술했다.
 
딴트공 트래비스는 “외장 배터리가 필요하지 않다면 모르겠지만 외장 배터리 구매를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더 이상 고민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며 “삼성 정품 SDI 배터리는 물론 무선 공유기에 무선 데이터전송까지 가능한 Wit-Wx1은 단순한 배터리라고 볼 수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SMART PC사랑 블로그 기자 골드파더는 엠지텍 WIT WX1 보조배터리의 무선 공유기 기능과 스마트 기기에서의 활용에 초점을 맞춰 중점적으로 서술했다.
 
무선 네트워크 접속 방법부터 설정 방법과 함께 Wi-Fi리피터 세팅을 통해 무선전송공간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서술했다. 제품을 처음 접한 사람이라도 공유기 부분의 리뷰 내용만으로 충분히 따라할 수 있을 정도다.
 
또 태블릿과 스마트폰, PC 등 여러 개의 기기로 엠지텍 WIT WX1 보조배터리의 동영상을 재생하는 모습과 무선 인터넷 속도도 다른 제품과 비교해 객관적으로 측정했다.
 
골드파더는 “일주일째 사용하고 있지만 대단한 제품인 것 같다”며 “남녀 구별없이 다양한 연령층, 그리고 여행, 회사, 집에서 누구나 두루두루 이용할 수 있는 히트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하다”고 말했다.
 

 

 
 
SMART PC사랑 블로그 기자 도토리미는 디자인 적인 측면에서 많은 내용을 할애한 모습이다. 제품 본체의 디자인과 재질, 제품 주변에 위치한 포트, LED의 기능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그 외에도 무선 공유기 기능과 네트워크 드라이브로의 활용법에 대해서도 서술했다.
 
또 상단과 하단을 비롯해 전후좌우에 위치한 기능들을 모두 사진과 함께 설명해, 마치 사람이 직접 알려주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준다. 설명서를 잘 읽지 않는 사람이 많고, 설명서를 읽는다고 하더라도 사진에 비해 어렵게 기술돼 있는 만큼, 도토리미의 리뷰는 자세한 설명서와 같은 역할도 가능하다.
 
도토리미는 “다기능 보조배터리 엠지텍?WIT?WX1은 무선공유기 기능과 무선외장하드 기능을 함께 담고 있는 제품”이라며 “무선공유기 기능이나 무선외장하드 기능이 많이 사용되는 기능은 아니지만, 항상 소지하고 다니는 보조배터리에 포함돼 있기 때문에 다용도로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다”고 밝혔다.
 

 
 
SMART PC사랑 블로그 기자 그린비는 무선공유기와 무선외장하드, 보조배터리의 총 3부분으로 나눠 리뷰를 진행했다. 무선공유기로 활용해 접속하는 방법과 함께 무선외장하드로 활용 시 접속 시간과 이용 시 로딩 시간에 대해 자세히 서술했다.
 
또 그린비는 무선외장하드 기능을 활용해 음악과 동영상을 재생에 따른 배터리 소모량과 일반 공유기처럼 설정할 수 있는 엠지텍?WIT?WX1의 설정 화면도 이번 리뷰를 통해 안내했다.
 
그린비는“엠지텍?WIT?WX1과 스마트폰과 함께할 시 좋은 점은 버스에서 영화감상과 음악 감상”이라며 “USB 메모리에 있는 고화질 영화를 엠지텍?WIT?WX1로 공유하고 스마트폰으로 바로 볼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배터리 문제로 엠지텍?WIT?WX1 하나로 해결 가능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