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GPP 국제회의 개최
상태바
3GPP 국제회의 개최
  • PC사랑
  • 승인 2007.05.2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GPP 국제회의 개최
비동기식 WCDMA 기반의 IMT-2000 3세대 글로벌 이동통신 기술규격을 개발하는 3GPP 회의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회장 김원식, http://www.tta.or.kr)의 주관으로 오는 5월 28일부터 6월 7일까지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회의에는 한국, 유럽, 중국, 미국 및 일본 등의 표준기관 및 산업계 전문가 등 약 350여 명이 참석하며, 비동기 WCDMA의 기술규격 개발에 대해 3개 기술분과회의에서 중점적으로 논의한다.

특히, 무선접속규격을 개발하는 TSG-RAN(부의장 : 삼성전자 이현우 수석) 회의에서는 3GPP LTE 성능분석과 HSPA 진화 등에 대한 작업 항목이 논의될 예정이며, 또한, 서비스규격을 개발하는 TSG-SA(부의장 : LG전자 김기영 책임) 회의에서는 차세대시스템의 망구조인 SAE 개발과 차세대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핵심 규격인 공통 IMS 규격 개발 등에 대하여 심층적으로 논의될 예정이다.

아울러 WCDMA와 WiMAX 및 3GPP2 등 타 망과의 핸드오버를 논의하는 워크숍(5월 28일)이 병행하여 개최되며, 이번 워크숍에서 논의된 결과는 항후 TSG-RAN 회의에서 표준화 아이템으로 채택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회의 및 워크숍에서 논의된 결과를 통해, 향후 3세대 이동통신과 WiBro 간의 접속을 가능케 하는 통합 단말기의 출시로 사용자가 여러 개의 단말을 휴대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초고속 무선 데이터 통신 등 사용자 중심의 이동통신 서비스 제공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