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의 개발 자회사 오렌지크루, ‘NHN스타피쉬’로 사명 변경
상태바
NHN엔터의 개발 자회사 오렌지크루, ‘NHN스타피쉬’로 사명 변경
  • PC사랑
  • 승인 2014.03.3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엔터테인먼트의 스마트폰 게임 개발사인 ‘오렌지크루(Orangecrew) 주식회사’가 ‘NHN스타피쉬(StarFish) 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31일 밝혔다.
 
사명 변경과 함께 지난 주말 개발사의 위치도 기존의 역삼동 포스틸타워 에서 판교테크노밸리의 NHN엔터테인먼트 플레이뮤지엄 사옥으로 이전했다.
 
이를 통해 NHN스타피쉬는 본사 및 개발 자회사와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라인게임 중심의 개발력 강화로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키워간다는 방침이다.
 
NHN엔터는 지난 2월 물적 분할로 ‘NHN블랙픽’, ‘NHN스튜디오629’, ‘NHN픽셀큐브’ 등 운영 및 개발 자회사 3곳을 추가로 설립한 바 있으며, 이 같은 변화에 따라 ‘기업의 정체성을 확고하게 표현하고 계열사와의 연계성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오렌지크루’의 사명을 ‘NHN스타피쉬’로 변경했다.
 
분할 후에 ‘TOAST’를 스마트폰 게임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고, 브랜드의 상징색이 ‘핫 레드’로 ‘오렌지’색을 표방했던 한게임과 다른 만큼 이전 회사명의 의미가 퇴색되어 개선이 필요했던 것도 이유 중 하나다.
 
‘NHN스타피쉬’는 NHN엔터테인먼트가 100% 지분을 투자한 스마트폰 게임 전문 개발 자회사로, 2011년 1월 설립되어 지금까지 <라인 도저>, <라인 파티런> 등 라인 탑재 게임, <골든글러브>, <모리아사가R> 등 스마트폰 게임을 선보이며 다양한 장르와 게임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타피쉬(StarFish)’는 영어로 ‘불가사리’라는 뜻으로, “불가사리의 외형과 유사한 다섯 개의 손가락으로 즐기는 게임을 개발하는 회사”라는 의미와 함께 “빛나는 별 모양으로 게임의 재미를 ‘반짝반짝’ 느끼게 하는 회사”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NHN스타피쉬’의 합류로 전사 경쟁력도 배가될 것으로 기대했다.
 
회사 측은 “한 지붕 안에 개발자회사를 함께 둠으로써 구성원들의 소속감이 증대되어 사기진작에 도움이 되고, 중복 투자도 줄일 수 있다”면서 “이제껏 오렌지크루가 보여주었던 라인게임 등 해외사업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고 협력함으로써 더 큰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내다봤다.
 
SMART PC사랑 | 임지민 기자 ljm@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