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2014 정품이 흐르는 교실’ 참가 학교 모집
상태바
SPC, ‘2014 정품이 흐르는 교실’ 참가 학교 모집
  • PC사랑
  • 승인 2014.03.3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회장 김은현, 이하 SPC, www.spc.or.kr)와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유병한, www.copyright.or.kr)는 전국초등학교 4~6학년 대상 소프트웨어 저작권 교육인 ‘2014 정품이 흐르는 교실’을 개최하고, 내달 14일까지 교육에 참여할 10개 학교를 모집한다.
 
2007년 시작해 올해로 8년째를 맞는 ‘정품이 흐르는 교실’은 올바른 소프트웨어 사용과 저작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저작권 침해예방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전국 120여개 초등학교 약 1만6,000여 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저작권 특별강사 안상태(개그맨)가 현장 교육 강사로 나선다. 안상태는 지난해 C-SAM(소프트웨어 자산관리사)을 취득하여 저작권에 대한 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학생들에게 지적재산권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쉽고 유익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는 그동안 교육대상 지역으로 혜택을 받지 못한 제주도내 참여희망 초등학교 중 2개 학교(중문초교, 한천초교)를 우선 선정하여 지난 28일 첫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안상태와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저작권보호 교육 동영상 시청 ▲저작권 교육 ▲저작권 OX퀴즈 ▲저작권지킴이 선서식 등으로 약 90분 동안 진행된다. 또한, 참여 신청한 학교 학생들에게는 상품과 함께 매년 개최되는 ‘저작권 골든벨 대회’ 참가 자격이 자동으로 주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SPC 홈페이지(www.spc.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정품이 흐르는 교실 사무국 앞으로 이메일(goingez@currentkorea.co.kr) 또는 팩스(02-3210-2775)로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지역 안배 및 접수 순서 등을 고려해 총 10개 학교를 선정, 최종 결과는 추후 별도로 공지 될 예정이다.
 
김은현 SPC 회장은 “지적재산권 보호에 대한 인식은 어린이, 청소년 시기에 갖추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도 불구하고 교육현장에서 지적재산권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여건은 아직 미흡한 것이 현실”이라면서, “정품이 흐르는 교실을 통해 청소년들이 창조 경제의 핵심인 소프트웨어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어린이 저작권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SMART PC사랑 | 임지민 기자 ljm@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